작성자 | BestBombdrop | ||
---|---|---|---|
작성일 | 2009-03-28 12:21:45 KST | 조회 | 248 |
제목 |
이런 똥떵어리 계산식
|
캐릭터 정보
유닛1(소서리스)님 (Lv.1 소서리스 | 체력 1120 / 1120 | 마나 450 / 450 | 매직 | 언아머 | 방어 60 | 공격 64 ~ 69 | 공속 190)
유닛2(키메라)님 (Lv.1 키메라 | 체력 1120 / 1120 | 매직 | 라이트 | 방어 2 | 공격 240 ~ 255 | 공속 250)
XP월드 시즌2 전투 엔진 v2.0
유닛2(키메라)님이 유닛1(소서리스)님에게 55 피해를 입혔습니다. (1065/1120)
유닛1(소서리스)님이 유닛2(키메라)님에게 슬로우 스킬을 시전합니다. (400 / 450)
유닛2(키메라)님의 공속이 30% 증가하였습니다. (250 → 325)
유닛1(소서리스)님이 유닛2(키메라)님에게 77 피해를 입혔습니다. (1043/1120)
유닛1(소서리스)님이 유닛2(키메라)님에게 폴리모프 스킬을 시전합니다. (180 / 450)
유닛2(키메라)님이 6초간 스턴됩니다.
유닛2(키메라)님의 방어가 10 감소하였습니다. (2 → -8)
유닛2(키메라)님의 갑옷이 헤비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유닛1(소서리스)님이 유닛2(키메라)님에게 246 피해를 입혔습니다. (797/1120)
여기서 소서리스가 왜 키메라에게 246 피해를 입혔을까
분명히 수식 오류다. 분석해보기로 했다.
입힌 데미지가 77인데 폴리모프가 걸렸으니 x1.6 배를 하면 123 정도 나온다.
(왜 1.6 배냐하면 라이트 아머에서 헤비가 되었기 때문에 2배가 아니라 1.6 배이다)
방어력이 -8 이면 추가 데미지를 39% 입는다. (방어력이 양수냐 음수냐에 따라 계산식이 달라짐)
그럼 최종 데미지는 172 정도 된다.
그런데 왜 246 이 나올까?
뇨신이 방어력 계산을 양수 기준으로 통일하였기 때문이다.
양수 방어력 계산식에서 -8 방어력은 추가데미지 100% 가 된다. (어림잡아)
그럼 123x2 해서 246 정도 나온다.
커럽션 오브에 방어력 감소 효과를 없앤 이유가 여기 있네..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