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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skyris
작성일 2009-04-04 14:08:49 KST 조회 246
제목
4티어 뻥튀기, 티어간 밸런스에 관하여..

현재 잡혀있는 밸런스는 적절합니다. 에뮬만 돌려보면.. 문제는...

 

 

지나치게 높은 방어력의 효율에 있어요...

 

 

보통. 티어간 차이는 20업을 기준으로 하는데..

 

 

방어력 0 - 0% 감소

 

방어력 20 - 54.55% 감소..

 

 

이거에 따라. 상위티어는 노업시 하위티어에 비해 피통 55%가량의 뻥튀기 보정을 받지요.

 

 

그렇지만 고업이 되면.

 

방어력 80 - 82.76% 감소

 

방어력 100 - 85.79% 감소.

 

 

분명히 능력치는 55% 뻥튀기 되었지만. 차이는 3%밖에 안나는 상황이 오지요.

 

스탯이 빵빵한 구울이 4티어 3대 밀리유닛을 못이기는 이유는.. 특기능도 있지만 이런데서 오는게 크다고 봅니다.

 

 

 

네크 크리플이 무서운 이유는. 무한 스킬보다는 %의 확률에 있습니다.

 

그만큼 엑피월드의 % 시스템은, 절대치 시스템보다 훨씬 강하지요.

 

 

그런데 공, 체에 비해 방어력은 %라 무한적으로 강합니다. 또한 체력에 의해 능력치는 시너지를 받지요.

 

티어간 밸런스를 맞춘다면. 우선 이 방어력 시스템을 고쳐야합니다.

 

현재 업글 차이인 10/10/10업보다는 높아야한다는데는 동의. 그렇지만 20/20/20업일때 저 엄청 높은 방어치는 난감하지요..

 

 

차라리 20/20/20업중. 방어 20업에 들어가는 비용을 체력과, 공업에 나눠서. 35/0/35업을 하는게 더 나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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