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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TheMVP
작성일 2009-04-11 20:56:07 KST 조회 441
제목
티어간 밸런스에 대한 해답을 찾다!!

일단, 현시스템에 대해서 살펴보죠.

 

능력치 : 1티어+20업 = 2티어

            2티어+20업 = 3티어

            3티어+20업 = 4티어              => 1티어+60업 = 4티어

 

전직비용 : 1티어+10티어값 = 2티어

               2티어+10티어값 = 3티어

               3티어+10티어값 = 4티어           => 1티어+30티어값 = 4티어

 

문제점! 4티어가 오버스펙이 되었다!

     => 이말은 곧, 1~2사이, 2~3사이, 3~4사이에 상위티어 어드밴티지를 주려다 보니 그 정도가 심해져서

         극복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된 것이죠.

         티어업 패치가 느려지면서, 2티어에 성자가 많아진 탓인지 4티어의 오버스펙이 크게 와닿게됬죠

         이제는 후발대로 시작한사람들의 경우에, 무조건 티어업을 빠르게 하는게 최고시 되지요

     => 하지만 xpworld의 취지는 웬만큼 업그레이드를 갖춘 유닛이라면 티어간 밸런스가 맞도록 설정

         되어있다죠.. 상위티어에 메리트를 주는건 당연한거지만 (이런저런이유로) 오버스펙이라는게 문제

 

1. 방어력 적용 계산식이 문제다.

다음은 skyris님이 올려주신 글

http://www.playxp.com/xpworld/freeboard/view.php?article_id=1804790&category=9508&search=3&search_pos=2&q=sky

 

2. 능력치와 전직비용사이

조정필요

 

3. 백팩

구현되지는 않았지만, 지금도 힘든데 지금방식대로라면 구현되고나면 말이안됨

 

1에 대한 해결책

1 위습 190 - 0 노멀 미디엄 2~4 140 -
2 ????????? 190+200 - 0+20 노멀 미디엄 2+20~4+20 140 -

위와같이 공방타입/쿨 까지 똑같은 2티어유닛이 존재한다고 했을때

공/방/체 모두 노업 상태에서 대결했을때 완전히 비등하게 다음티어 케릭을 만듭니다.

그후 +20업씩만 딱 해주면 해결이 되겠지요.

특히 주목해야할 부분은 방어력이 20이 된다는 것인데,

이러면 skyris님이 올려주신 방어력 문제도 해결이 되지요!

 

2,3에 대한 해결책

두가지 방법으로 나누어 생각해보았습니다.

1) 10업값으로 15업해준뒤 백팩을 모두 동일하게 o x x x x 로 해준다.

최대 백팩수를동일시하지 않으면 티어간 격차는 절대 줄일 수 없어요

 

2) 10업값으로 10업을 해준다. 즉, 스텟상에 메리트는 없다.

하지만 1티어업당 백팩을 하나씩 뚫어준다.

이렇게하면, 백팩하나 뚫는가격을 적절하게 조종하여 전직비용을 충당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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