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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09-11-19 19:54:33 KST 조회 369
제목
[토론] 공속 조절을 위한 아이템 도입

현재 무기에는 공격 속도 옵션이 붙어 있지 않습니다. 와우에는 붙어있죠.

이것은 특수한 엑월의 환경에 맞춰 정해진 스탯이기 때문인데요.

 

공속 조절을 위해 무기에 공격 옵션을 붙이는 방안을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같이 토론을 나눠요.

 

 

- 무기 공속 2.0 을 현재 공속을 100%로 놓고 계산

 

현재 데미지: 100~200

현재 공속: 160

 

무기 공속 3.6 -> 공속 288

무기 공속 3.2 -> 공속 256

무기 공속 2.7 -> 공속 216

무기 공속 2.3 -> 공속 184

무기 공속 2.0 -> 공속 160

무기 공속 1.8 -> 공속 144

무기 공속 1.5 -> 공속 120

무기 공속 1.2 -> 공속 96

 

- 무기 공속이 낮아질 수록 무기에 붙는 데미지 옵션의 값이 낮아짐

- 무기 공속이 높아질 수록 무기에 붙는 데미지 옵션의 값이 높아짐

- 무기 공속은 1.1 ~ 3.6 사이의 값을 가짐

 

- 빠른 공속을 위해 데미지 옵션을 버릴 것 인지

- 높은 데미지를 위해 공속 옵션을 버릴 것 인지

- 그것도 아니면, 그냥 무난하게 중간 옵션을 선택할 것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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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죽은사람   |   아이콘 Glacier.No1   |   oLRo탈론   |   밴시   |   아이콘 GarDoomForge   |   아이콘 Dilmun
아이콘 도살드라군 (2009-11-19 19:5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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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냐.....이렇게되면 모두가 우려한 도끼 하향이군요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19:5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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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의 조절이 꼭 있어야 하나? 티어 몰개성화 아닌가요?
[MD]카파 (2009-11-19 19:5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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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월이 본격 와우가 되나요?
영웅이 아마 그 영웅이 아니고 와우 영웅처럼 될듯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55:47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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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과극 하죠..
공속이 안낮아지면 훼력으로 극복이안되지만..
공속이 낮아지면 데미지따위.. 훼력으로 극복합시다!
아이콘 Storm-[dryad]- (2009-11-19 19:5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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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공속 추가하죠..
oLRo (2009-11-19 19:5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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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거 훼신들에게는 별로 적용이 안되겠네 ㅎㅎ
Stardust_MiKAEl (2009-11-19 19:56: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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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팡이가 공속올라갈 일은 없으니....
올라가면 완드 정도[매지컬은 공속하고 공격 다 중요한거 같은데]
아무래도 매지컬이다보니 중간정도가 가장 적당할듯..
아이콘 지간스쿠드 (2009-11-19 19:5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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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엔 좋은것 같군요... 그런데 이렇게 생각하면 안되지만 디몰은 2티어치곤 괜찮지만 공속에 비해선 엄청 딸리는데 올라가는 공격력도 떨궈진다니... 뭐 그래도 공속만 떨어진다면 환영입니다!
아이콘 Glacier.No1 (2009-11-19 19:57: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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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이 느린 유닛들은 당연히 데미지옵션 버리고 공속 택하고
중간은 무난한 중간옵션
공속빠른 유닛은 공속보다 데미지가 끌리겠죠
그래도 공속이 뎀쥐 올리는거 보다 효율성이 좋을듯요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57:18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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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 몰개성화가 아니라 공속 낮은 캐릭터는..
아무리해도 밸런스 극복이 안되는데..;;
아이콘 블러드바이블 (2009-11-19 19:57: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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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래그먼트샤드빨로 공속과 데미지를 20% 상승시키는
모타팀은 공속만 잔뜩해도..
아이콘 에블로이르 (2009-11-19 19:5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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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에 공속옵션을 붙이되
공속이 빠른 유닛은 데미지위주의, 느린유닛은 공속위주의 아이템을 끼도록 한다면 좋겠네요

빠른유닛이 더 빨라지면 ??..
아이콘 Glacier.No1 (2009-11-19 19:5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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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 흡혈
아이콘 소검성 (2009-11-19 19:5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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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홀리프렌치 + 공속템 = ?
아이콘 소검성 (2009-11-19 19:59: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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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홀리프렌치 + 공속템 = ?
아이콘 iNov)toil (2009-11-19 19:59:40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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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에 공속자체가 워낙 괜찮은 유닛들이 공속템끼고 날아다니는것도
밸런스가 깨지므로..
캐릭 기본공속에서 %로 주는걸로..
안되려나
아이콘 두렉2 (2009-11-19 19:5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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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이제 공속까지 죄다 비슷해 지는건가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20:00: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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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개성화래두
아이콘 iNov)toil (2009-11-19 20:00:14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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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공속감소템 착용제한을 공속XXX로 정해놓던가하는..
아이콘 Glacier.No1 (2009-11-19 20:02: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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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스트웜같은 경우에는 기본뎀쥐가 높긴한데
나중에 가면 헤비뺴고 진짜 잉여임
공속 300이라 한대칠떄 기본 2대에서 심하면 3대 맞고 있는 실정..
어짜피 고랩끼리 싸움되면 방어업때문에 기본뎀쥐 높은것도 다 소용없음

아이콘 iNov)toil (2009-11-19 20:02:46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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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450인 디몰의경우 다른옵션 거의 포기하면
풀셋 끼면 한 공속 350까지만 주는걸로 제한하고..
300인 프웜이나 애콜의경우 250 정도까지 줄게 하던가..
뭐 그런식이면 될듯 싶은데..
Endless.Pain (2009-11-19 20:03: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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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쫌 아니라고 생각함........공격력은 훼력으로 극복할 수 있으니 어짜피
사람들은 풀 공속으로 가고 공격력은 업글할꺼라 생각하기에............
밴시 (2009-11-19 20:0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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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밸런싱이 이루어진다음에 바뀐다면 모를까
현상태에서 그냥 이것만 도입된다면
4티어만 살판나고 저티어만 죽어나라는 얘기.
Endless.Pain (2009-11-19 20:05: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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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동감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20:10: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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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로 고정
밴시 (2009-11-19 20:11: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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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밸런싱은 필요하다고봅니다.
솔직히 너무 격차가 심해요.
밴시로치자면 140업을해야 공격력이 비슷해집니다.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1-19 20:1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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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있잖수
아이콘 iNov)toil (2009-11-19 20:19:18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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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스킬 있는 유닛도 다따져 생각해보면
4티어들 평균기본뎀과 밴시 기본뎀 차이가
뭐 대충 그정도되는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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