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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elcious[XP]
작성일 2009-12-08 22:29:17 KST 조회 377
제목
치명타 효율 계산해본 제 의견은..

2 도적칼 추천


설명은 여백이 부족해서 안적음 ㅌㅌㅌㅌㅌㅌ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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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08 22:31: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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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공성무기니까 쌍봉!
나는의사입니다 (2009-12-08 22:31: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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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200정도에 공속 3이상정도면 치명타가 낫지요.
하지만 공속이 그보다 빠르거나 DPS가 그보다 낫다면 공격력 올리는게 나을거같네요.
아이콘 그게모양 (2009-12-08 22:33: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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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현재 자기 평타와 치명타율만 고려하면 됩니다.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08 22:3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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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엉? 왜요?
아이콘 hariyahon (2009-12-08 22:3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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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 여러분 오해마시길

공속이 느릴수록 치명타 효율이 좋아지는 게 아닙니다.
공속은 빠를수록 굳!

그 유닛의 공업과 비교한 겁니다.
아이콘 Celcious[XP] (2009-12-08 22:34: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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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양님이 잘 알고 계시네요.

공속은 치명타와 공격력에 동일한 기여를 해주기 때문에 그래요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08 22:3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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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어..잘 모르겠엉....
demilenos (2009-12-08 22:35: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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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치명타는 공속에 관계 없이 기여하지만,
공업은 공속 빠른 캐릭터에게 유리합니다.
이전부터 다들 알고 계신 사실일텐데요.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08 22:36: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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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 빠를수록 많이 치니까 더 많은 치명타가 뜨는 거 안니가용/?
아이콘 Celcious[XP] (2009-12-08 22:3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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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공속이 빠를수록 치명타, 공업의 효과가 크죠.

하지만 막상 둘을 비교할때는 공속이 고려되지 않습니다.

'공속이 빠르면 ~~를 올리는게 더 좋다' (X)
demilenos (2009-12-08 22:3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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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전체 데미지에서 치명타가 차지하는 비율은 "언제나" 똑같지요.
아이콘 hariyahon (2009-12-08 22:3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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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milenos 역시 전하 ㅋㅋ/

아, 정리되었네요.

치명타 자체만의 효유은 공속과 관계없다.

공업은 공속과 관계있다.

따라서 둘의 효율 비교하면 공속과 관계가 있다.
아이콘 iNov)toil (2009-12-08 22:38:39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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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빠를수록 같은 시간의 전투를 했더라도
치명타를 더 많이 때릴 기회가 더큰건 사실임..
아이콘 그게모양 (2009-12-08 22:39: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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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속이 다르면 두 유닛 간 공업의 효과가 서로 다릅니다.

하지만 지금 비교하는 것은 같은 유닛이 공속과 치명타 중 어떤것을 선택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이는 해당 유닛의 공속과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demilenos (2009-12-08 22:4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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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DPS가 100으로 같은 캐릭터 기준으로
치명타가 1% 상승했다면
공속이 뭐가 되든 DPS는 101이 될 수밖에 없으니까요.
아이콘 hariyahon (2009-12-08 22:4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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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ov)toil 님/ 넵. 하지만 DPS가 같다고 해 버리면 치명타의 효율에 있어서 공속의 의미가 없어집니다.

공격력이 같은데 공속이 더 높다.
뎀델이 더 좋으므로 치명타의 효율이 좋다.

공격력이 높은데 공속이 같다.
뎀델이 더 좋으므로 치명타의 효율이 좋다.

공격력 공속 다 다른데 DPS가 같다.
치명타의 효율은 같다.


demilenos (2009-12-08 22:42: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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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위와 같은 조건에서
공속 3인 유닛 기준으로 치명타 대신 공격력을 선택하면 102가 되고
공속 1인 유닛 기준으로 치명타 대신 공격력을 선택하면 106이 됩니다.
어째서 관련이 없나요?
아이콘 iNov)toil (2009-12-08 22:48:05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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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포기->치명높이기
DPS자체가 틀려질텐데..

공속빠른 유닛이 공격력 포기하는거랑
공속느린 유닛이 공격력 포기하는거랑
DPS폭이 다를텐데요..
아이콘 hariyahon (2009-12-08 22:51: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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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DPS를 고정해 놓고 계산하면 -

치명타
- DPS가 정해질 경우 공속과 관계없다. 물론 DPS가 높을수록 효율이 좋다.

공업
- DPS가 정해질 경우 공속이 빠를수록 좋다.

DPS가 낮은데 공속은 빠르다. 닥 공업
DPS가 높은데 공속은 느리다. 치명타 높이기 고려 - 근데 거의 이런 유닛 없을 듯.

따라서 닥 공업.

이제 정리가 된 건가요? 아.. 이 뻘글 쓸 시간에 피븨피나 몇번 더 누를걸... 흐긔긔긔
아이콘 hariyahon (2009-12-08 22:5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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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ov)toil 님/ - DPS자체가 틀려질텐데 -
애초에 제 계산이 잘못되었네요. 죄송합니다 뻘글.... 으흨..

하지만 효율에 대한 결론은 위와 같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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