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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emilenos
작성일 2009-12-08 22:52:07 KST 조회 257
제목
치명타에 관한 오해

DPS가 100으로 같은 캐릭터 2명을 가정합니다.


치명타가 1% 상승했다면
공속이 뭐가 되든 DPS는 101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전체 데미지에서 치명타가 차지하는 비율은 "언제나" 똑같으니까요.

공속 3인 유닛 기준으로 6치명타(1%) 대신 공격력6 을 선택하면 102가 되고
공속 1인 유닛 기준으로 6치명타(1%) 대신 공격력6 을 선택하면 106이 됩니다.

결론 :
치명타는 공속에 관계 없이 기여하고,
공속 빠른 캐릭터에게 상대적으로 공업이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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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시   |   아이콘 [친절한워든씨]   |   아이콘 진유온   |   아이콘 hariyahon   |   demilenos
아이콘 진유온 (2009-12-08 22:53:18 KST) JinYuOn@Kalimdor (Lv.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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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그래도 블마는 사기
아이콘 LittleMarine (2009-12-08 22:54: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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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스갓을 믿는 게 진리
아이콘 그게모양 (2009-12-08 22:54: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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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로 따지면 헷갈리죠.
공속 3에 100dps면 300뎀, 공속 1에 100dps면 100뎀입니다.
당연히 300뎀인쪽이 100뎀인쪽에 비해 치명타 효율이 좋습니다.
demilenos (2009-12-08 22:5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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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잘못 생각하고 계신 것 같은데요. 치명타는 항상 똑같습니다.
아이콘 hariyahon (2009-12-08 22:5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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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공속 3에 100dps면 100뎀, 공속 1에 100dps면 100뎀입니다.
아이콘 hariyahon (2009-12-08 22:5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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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모양님께 단 글인데...
아이콘 Celcious[XP] (2009-12-08 23:1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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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s 가 같다고 가정한게 오류같네요.

공쿨이 고정된 값에 그 편차가 크고, 공격력이 산술적으로 높아지는 엑월에서..

dps가 같다는건 그 자체로 의미가 큽니다.

디몰루저의 공격력이 182~222 임에도 dps는 고작 44.9 인데 반해
밴시는 공격력 123~126 만 되도 dps 가 85가 되니깐요.

dps값을 동일하게 맞추려면 공업 역시 공쿨 차이만큼 3배 해줘야 합니다.
demilenos (2009-12-08 23:2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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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걸 왜 보정을 하시나요?;;; 독립변인을 제한해야 유의미한 분석값이 나오지요. 그리고 공업을 보정하는 논리도 전혀 납득이 가지 않네요;
demilenos (2009-12-08 23:27: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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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분석의 의미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신 것 같네요.
공업과 치명타의 기여율이 공속차이에 따라서 어떻게 변화하느냐 하는 것이지요.
거기서 공업을 바꿔버리면 무슨 의미가 있나요?
지금 분석 목적은 디몰과 밴시의 공업과 치명타 기여율의 차이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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