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명타에 관한 마지막 드립입니다. 죄송합니다.
네임드 잡는 시간동안 펜 들고 계산해 보았습니다.
Celcious[XP]님 말씀대로 공격 쿨타임은 치명타 효율과 관계가 없습니다.
제가 이러한 오류를 저지른 것은 DPS를 고정해 놓고 계산했기 때문입니다.
DPS를 고정해 버리면, 데미지가 공격 쿨타임에 마치 비례하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를 DPS와 공격 쿨타임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으로 착각했습니다.
DPS=데미지/공격 쿨타임 이니까요.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DPS는 고정될 수 없습니다. 저는 여기에서 오류를 범했네요.
우오오 -
Celcious[XP]님의 계산대로 공격 쿨타임과는 상관 없이,
(데미지+a)*(1+크리율)과 데미지*(1+크리율+b)를 비교하면 됩니다.
직접 계산해 보고 올릴 걸 그랬군요.
밀리샤의 뻘글에 댓글을 달아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또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Celcious[XP]님, demilenos님, 그게모양님, 토일님, 그리고 모든 분들께 ㅈㅅ합니다.
그리고 오류를 바로 잡아주신 Celcious[XP]님께 감사드립니다.
한편 제 밀리샤는
186.5*1.0967 과 198.5*1.0733 를 비교했더니
204.53 vs 213.05 !!!
엌ㅋㅋㅋㅋㅋㅋㅋㅋ 여전히 막심한 손해군요........
밀방망이 닥추
흐그그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