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4485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hariyahon
작성일 2009-12-18 13:33:22 KST 조회 490
제목
공방 타입에 따른 상성에 대하여 리밸런싱 제안

새로운 시스템을 대거 도입함에 따라,

엑월게시판은 하루가 멀다하고 밸런스 논쟁으로 몸살을 앓고 있네요.

허나 그 어느때보다 엑월게시판이 활발하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서로 감정문제로 치닫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어 따끈한 떡밥을 잉여 밀리샤가 드랍하거든요.

 

현재 문제가 되고는 있는 부분들입니다.

- 4티어의 지나친 초기 능력치

- 공격 - 방어 타입에 따른 유불리

- 정신력의 효율과 이에 따른 매지컬의 과도한 수혜

 

그 중, 정신력의 효율에 대하여는 skyris 님께서 이미 의견을 내 놓으셨고,

유저분들꼐서 답글을 달고 계십니다.

 

저는 뜬금없이 공격 - 방어 타입에 따른 유불리를 논하고자 합니다.

 

현재 엑월은 워크래프트 3의 상성관계를 그대로 차용하고 있습니다. (엘룬의 축복 등의 예외)

현 상성관계입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 헤비아머의 경우 매직공격에 200%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게다가 매지컬 유닛들의 스킬까지 고려하면 이 차이는 더욱 벌어집니다.

- 건물아머의 경우 피어싱, 매직공격에 35%의 데미지를 입습니다.

게다가 언아머 유닛들의 경우, 공성공격에 의한 150%를 받습니다.

 

상성이라고는 하나 훼력으로 극복할 수는 있어야 하지 않나 싶어

수치를 다음과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파일포켓 이미지

기존의 데미지 격차를 절반으로 줄인것입니다.

100%의 공격을 기준으로 퍼센트가 높은 쪽을 100 으로 잡고 그 차이를 절반으로 하였습니다.

 

예시 1) 매직공격 - 헤비아머

100% < 200%  → 50% < 100%

격차를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50% < 100% → 75% < 100%

그리고 본래로 돌립니다.

75% < 100% → 100% < 133.333%

 

예시 2) 매직공격 - 건물아머

100% < 35%

격차를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100% < 67.5%

 

카오스와 스펠은 생략합니다.

 

이 정도로 상성관계를 재정리하는 것이 어떤가 합니다.

물론 이는 엑월의 한 유저로서 제안하는 하나의 의견입니다.

오류가 있을 시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의 좋은 의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샤옹과워든씨]   |   아이콘 죽은사람   |   이다이다4   |   아이콘 hariyahon   |   Elloment   |   아이콘 Adriel   |   아이콘 skyris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18 13:3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 아머타입이 스킬인데.
Crazy)HUMNAN( (2009-12-18 13:35: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마자스킬상향을 전제로는 찬성.
아이콘 케나스아랫미르 (2009-12-18 13:36:03 KST)
0↑ ↓0
센스 이미지
마자는 하드스킨 재조정할 필요가 있을 듯...
아이콘 블러드바이블 (2009-12-18 13:36: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ㅅ' 멋지다!
잘생겼다!
ㅠㅠ
전 글을 잘 정리하는사람이
부러워요
엑월-소녀리스 (2009-12-18 13:37:1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렇게 되면 라이트아머와 헤비아머가 되살아 나네요 >_<
아이콘 [친절한워든씨] (2009-12-18 13:38:01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건 건물아머 너프 너무 심함

부릉이같은 경우는 뭐 건물아머 뺴고 스텟 좋은거밖에 없는데 스킬도 없고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18 13:38: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영웅아머 카오스아마(?)된 게 적용이 안 되잉네?
GoblinAlchemist (2009-12-18 13:38: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콥터는 건물이면서 스킬이 잉네?
엑월-소녀리스 (2009-12-18 13:38:51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건 그런듯.. 건물아머가 상성의 유리함이 스킬이라 보면되는데 이렇게 되면 조금 불리할수도 ?..
[초잘난워든씨] (2009-12-18 13:39:03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그대신 기본스텟이 워낙 개구리잖아여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18 13:39: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콥터는 대신 기본 스탯이 영 아니니까.
아이콘 LittleMarine (2009-12-18 13:40: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배라지 스킬을 라이트 아머에 추가 데미지 주는 형식으로 주면 될 것 같은데..
지상유닛 중에서는 라이트 아머 가진 유닛도 없고.. 흠..
Elloment (2009-12-18 13:41:05 KST)
0↑ ↓0
센스 이미지
마법하고 피어싱 건물한테 50%퍼센트만 해줘도 좋겠네용;
GoblinAlchemist (2009-12-18 13:41: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콥터가 사령관님급 스텟을 가지게 된다면 재앙이군!
CODG-탈론 (2009-12-18 13:41:12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면 부릉이/플머 기본아머를 헤비로 하고 건물아머 업그레이드를 주는것은?
아이콘 Celcious[XP] (2009-12-18 13:41:14 KST)
0↑ ↓0
센스 이미지
기본스탯은 훼력으로 극복할 수 있는데.. 부릉님이 플머 미친듯이 달렸으면 콥터쨩 깠을듯 'ㅅ'
잔영의_진유온 (2009-12-18 13:41:21 KST)
0↑ ↓0
센스 이미지
역시 하리야혼님이군요
다른분들이 쓰는 글들은 그저 징징글 성이 다분한데
이분은 너무 꼼꼼함
백점 만점!
아이콘 Celcious[XP] (2009-12-18 13:42:0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자꾸 이런소리 하니까 다른 유닛을 하고싶어져.. 닥터 키우다 정신이 피폐해지는거 같아서 관뒀는데
아이콘 블러드바이블 (2009-12-18 13:42: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뇨신께서 모든 방어타입에 영웅공격을 100%로 한건
카오스공격이 있다는걸 잊어버리고
네임드가 너무 어렵다고들 해서
패치해버린 결과라고 어디선가 들은거 같은데

영웅아머랑 영웅공격이 원래대로 돌아오고

네임드가 카오스공격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을거같음 ㅇㅅㅇ;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18 13:42: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생각엔 시즈엔진은 그닥 칼댈 게 없어보입니다, 저만의 생각인진 모르겠지만.....

더 스킬을 줄 필요도, 아머타입 너프할 필요도 없습니다. 스탯이라면....음....글쌔요..
[초잘난워든씨] (2009-12-18 13:43:30 KST)
0↑ ↓0
센스 이미지
ㄴ 동감임 기본스탯차원 빼고는

그리고 솔직히 부릉이사령관님이 그만큼 열심히 했으니까 저렇게 사기가 된거임
아이콘 BestBombdrop (2009-12-18 13:43:57 KST)
0↑ ↓0
센스 이미지
4 티어 기본 체력 및 공격력은 줄여야죠. 시즈엔진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이콘 Celcious[XP] (2009-12-18 13:44:15 KST)
0↑ ↓0
센스 이미지
기본 스탯은 좀 낮춰야..
아이콘 hariyahon (2009-12-18 13:44:39 KST)
0↑ ↓0
센스 이미지
건물아머가 특별히 너프되는 것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오해가 있으신데,
80% 가 90%가 되는 것과
30%가 65%가 되는 것은 효율이 같습니다.

격차는 모두 절반입니다.

또한,
매직-건물 65%와 공성-언아머 120%이 차이는 여전히 큰 차이입니다.
부릉이는 저 패치 이후에도 노멀-헤비가 피어싱-미디움 털듯이 털 수 있습니다.
[최정예워든씨] (2009-12-18 13:45:59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러면 이제 두렉님이 부릉이 정 ㅋ 벅 ㅋ할듯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18 13:46: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탯이야기야 만성적이고 항상있어왔던 예기고, 본문은 상성관계를 예기하고자 함인데, 일단 건물아머는 별 조정이 필요 럾다는 생각입니다.
CODG-탈론 (2009-12-18 13:46:37 KST)
0↑ ↓0
센스 이미지
무턱대고 까는 나도 문제 있지만 건물아머 이야기만 나오면 부릉이님 너무 민감하신듯 'ㅅ'...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18 13:46: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참고로 지금도 클러에게 털립니다...
아이콘 hariyahon (2009-12-18 13:47:01 KST)
0↑ ↓0
센스 이미지
건물아머를 까고자 올린 것은 아닙니다.
건물아머는 여전히 다른 아머에 비해 우월합니다.
혹시 갑자스러운 글로 부릉님께서 기분 나쁘셨으면 죄송합니다.
아이콘 [부릉이사령관] (2009-12-18 13:47: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그러니까 그게 스킳이라니까요. ㅎㅎ
아이콘 데피아즈단 (2009-12-18 13:47:40 KST)
0↑ ↓0
센스 이미지
괜찮은 아이디어네요. 어차피 비정상적인 시스템인 엑월인데 꼭 공방타입을 맞춰갈 필요는 없다고 봄
아이콘 iNov)toil (2009-12-18 13:47:53 KST) iNov)toil@Kalimdor (Lv.21)
0↑ ↓0
센스 이미지
현재 영웅아머 매직 피어싱 공성에 100% 받습니다.
영웅공격도 건물에 100%주고요..
아이콘 [친절한워든씨] (2009-12-18 13:48:25 KST)
0↑ ↓0
센스 이미지
별로 민감하게 반응하는 거 같진 않은데

솔직히 시즈엔진 입장에서 요즘 한창 매지컬 날뛰는 시대에

특히 곰은 근접공격력이라 그래도 75%나 들어오는데 이렇게 말할 수도 있는거죠

아이콘 두렉2 (2009-12-18 13:48:45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정말 두렉4가 훼릉이한테 이기나
그럼 방220만 찍고 돈좀 모아봐야겠네
Endless.Pain (2009-12-18 13:49:17 KST)
0↑ ↓0
센스 이미지
나는 좋은데.흐흐흐흐흐흐흫흐흐
야언아머라 흐흐흐흐흐흐흐흐흐
아이콘 두렉2 (2009-12-18 13:49:18 KST)
0↑ ↓0
센스 이미지
근접은 건물에 70%
아이콘 hariyahon (2009-12-18 13:50:06 KST)
0↑ ↓0
센스 이미지
iNov)toil 님 / 이건 후에 영웅이 나올 때를 고려한 것입니다.
만약 이 의견이 뇨스님께서 고려할만한 수준까지 이르게 된다면,
예외로 조정하면 될 듯 합니다.
아이콘 hariyahon (2009-12-18 13:51:20 KST)
0↑ ↓0
센스 이미지
여러분 엌ㅋㅋㅋㅋ
지나치게 감정적으로 반응하지는 마십시오.
일개 유저의 '한 의견'입니다.
패치적용 결과가 아닙니다. 부탁드립니다.
아이콘 hariyahon (2009-12-18 13:55:24 KST)
0↑ ↓0
센스 이미지
[부릉이사령관] 님 / ㅋㅋㅋㅋ 추가적인 의견을 제시하면 되죠.
제 의견이 완벽할 리 없으니까요.
이 부분은 이만큼으로 조정했으면 되겠다 라던지...
[최정예워든씨] (2009-12-18 13:55:56 KST)
0↑ ↓0
센스 이미지
의도는 알겠지만 표현이 쵸큼 잘못됐다는 것
아이콘 hariyahon (2009-12-18 13:58:58 KST)
0↑ ↓0
센스 이미지
댓글수가 출고 있쿤요. 읭? ;;;;
제 의견을 덧붙이자면, 상성관계의 재조정만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정신력과 스킬지속시간 혹은 효과, 각 추가된 능력치 효율 조정이 함꼐 고려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모두 시간이 필요한 문제지 않습니까.
아이콘 Celcious[XP] (2009-12-18 14:01:03 KST)
0↑ ↓0
센스 이미지
정신력이란 추가스탯이 있으니 조정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리라 생각합니다.
아이콘 skyris (2009-12-18 14:37:33 KST)
0↑ ↓0
센스 이미지
건물을 75%까지 올리면 조금 그렇고. 건물은 50%정도가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