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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skyris
작성일 2009-12-22 14:50:02 KST 조회 304
제목
아이템 스펙에 관해서.

현재 공격력, 체력, 마나를 제외한 특성은 가면 갈수록 100%에 수렴하게 되겠지요.

 

지금은 치명타 적중도가 많이 해봤자 10%~15%겠지만. 다음 레이드인 놈리건이나 그런데가 나오게 되면 20%, 곧 50%를 넘기는 상황도 심심치 않게 볼 것 같습니다.

 

해서 네임드는 여기서 멈추고 영웅티어를 보시는 것 같기도 하고요.

 

 

현재는 문제가 많은 정신력이 도마에 올라와있지만. 치명타, 방숙, 적중등 문제가 된다면 될만한것은 한두개가 아닙니다. 다만 그것이 지금 정신력처럼 문제가 적어서지요.

 

와우도 그렇습니다. 현재 와우 캐스터나, 밀리다 대부분의 치명타가 50%를 넘기지요. 그러나 이것은 확장팩이 나오면 점감으로 사라지고. 결국은 다시 20%대로 떨어져버립니다.

 

엑월에서는 그 점감을 주는것. 그게 언제일찌가 궁금하네요.

 

 

정신력은 폐지가 옳다고 보입니다. 현재 정신력을 두면 분명히 고효율이 될수밖에 없지요. 그렇다고 마나량을 늘리자니 애매모호 하기도 하죠.

 

곧 영웅티어가 나옵니다. 영웅티어는 높은 체공을 가졌지만. 영웅 공방이 호구가 되면서 남은것은 스킬뿐인데. 스킬이 마나량이 많아서 어떻게 될지 의문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정신력 폐지후. 매지컬과 영웅에게는 마나업을 주는게 옳다고는 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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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후a (2009-12-22 14:51: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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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을 방어력처럼 갈수록 효율이 감소하는방식으로 고치면 어느정도 해결되지 않을까요?
[블랙레이븐] (2009-12-22 14:5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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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아머 호구돼서 딱히 영웅의 메리트가 없군요..
ABA-탈론 (2009-12-22 14:5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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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영웅아머랑 공격은 원래대로 하고 네임드 전용 방어타입과 공격타입을 카오스로 해도 될텐데... 아직도 영웅공방은 호구군요...
아이콘 skyris (2009-12-22 14:5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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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후 // 그것도 좋은 방법. 방어도는 공식이 있지만. 이제 정신력 치명타에 점감 주는것도 좋다 보이네요.
아이콘 두렉2 (2009-12-22 14:55: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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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업을 준다면 지금의 문장템처럼 공짜로 하는게 아닐테니 그만큼 스킬로 인한 이득이 커져야 한다는건데...스킬들의 대대적인 리밸런싱이 필요할듯.
아이콘 [출중한워든씨] (2009-12-22 14:5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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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력을 없앤다라... 하..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일단 이 글을 몇번 좀 읽어봐야겠습니다
아이콘 skyris (2009-12-22 14:5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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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그렇죠... 상위 마법의 약간 너프와 하위 마법의 상향등이 뒤따라야할겁니다.
아이콘 [출중한워든씨] (2009-12-22 14:56: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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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짧은 생각이지만은 정신력을 없애면 너무 파장이 클 거 같은데..

애초에 크리플같이 마나 조금 들고 지속효과도 긴 스킬들만 유리해지는 거 아닌가요...
아이콘 두렉2 (2009-12-22 14:5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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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에 보니 스카이님이 크리플에 대한 패치안도 저 제안에 맞춰서 예시를 든것 같았습니다/.
아이콘 두렉2 (2009-12-22 14:5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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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업으로 대체한다면 일단 크리플같은 최고효율의 영구지속 마법은 지속시간제로 바꿔야겠죠.
frozen_drone (2009-12-22 14:5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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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마나업이 좋은데 정신력을 아예 폐지하기보단 효과를 극도로 낮추는 게 좋을거같음
지금 정신력 효율만큼 마나업으로 때우려면 그 수치가 너무...
물론 그만큼 지금 정신력이 사기라는 뜻이기도 하겠지만...
아이콘 [출중한워든씨] (2009-12-22 14:59: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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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그렇군여

지금의 정신력을 없애고 대대적인 스킬변화를 하는 데에는 약간 소비가 너무 크지 않을까요? 저는 점감에 더 공감ㅇ ㅣ가네요,,
유후a (2009-12-22 15:1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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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정신력도 그렇지만 나중에 혹시라도 새로운 스탯이 나오게 되면 방어처럼 점점 효율이 감소하는것으로 만들어야합니다.
훼신들 훼력이면 다따라잡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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