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Celcious[X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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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12-23 18:55:45 KST | 조회 | 569 |
제목 |
정신력 패치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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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정신력에 의한 체력회복 삭제, skyris님의 마나량 업글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이구요,
체력 1 업그레이드와 비슷한 양의 골드를 소모해 마나 +1을 올려주면 적절하다고 생각.
(HP +1000에 필요한 골드와 MP +100에 필요한 골드가 비슷)
덧붙여 방어로 인한 데미지 감소처럼 정신력으로 인한 마나소모량 감소를 도입했으면 합니다.
마나소모 감소공식은 가능하면 현 방어공식과 비슷하게 나갔으면.. 물론 세세한 수치는 변경 가능.
예시)
Celcious[XP]의 스탯 :
마나량 업그레이드 0, 문장템의 효과로 450의 마나에서 +13 => (463/463)
정신력 30이므로 현 방어공식과 같다고 가정시 마나소모량 64.29% 감소
(=> 마나를 100% 소모하고 세부조정 로그에서 64.29%의 마나를 회복)
(전투로그 예시)
Celcious[XP]님이 안티 매직 쉘 스킬을 시전합니다. (388 / 463)
모든 스펠을 차단합니다.
Celcious[XP]님의 마나가 정신력 효과로 48 회복되었습니다. (436/463)
ㅇㅇㅇ님이 스커지 본 차임 아이템을 사용합니다.
ㅇㅇㅇ님이 매 공격시 상대방에게 입힌 피해의 15% 만큼 회복합니다.
Celcious[XP]님이 ㅇㅇㅇ님에게 50 피해를 입혔습니다. (3186/3236)
ㅇㅇㅇ님이 Celcious[XP]님에게 29 피해를 입혔습니다. (3265/3294)
ㅇㅇㅇ님의 체력이 4 회복되었습니다. (3190/3236)
Celcious[XP]님이 ㅇㅇㅇ님에게 커스 스킬을 시전합니다. (348 / 463)
ㅇㅇㅇ님의 공격 실패 확률이 33% 증가합니다. (4% → 36%)
Celcious[XP]님의 마나가 정신력 효과로 26 회복되었습니다. (436/463)
언뜻 보면 '뭐 이 10사기 밴시 너혼자 다 해처먹어라'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현재 정신력 30인 밴시가 포제션 쿨타임인 20초 동안 56 , 커스 쿨타임인 1분 동안 168의 마나를 회복하는 현 상황과 비슷하다 생각하구요,
뭣보다 한번 마나가 바닥나면 다시는 스킬을 쓸 수 없다는 점에 주목해 주셨으면 합니다.
전투시간이 길어졌을 때 거의 무한대로 포제션이나 힐와가 나가는 현재상황보다 훨씬 바람직하지 않나요? 그리고 상대적으로 소모 마나량이 많은 매지컬들에게도 공평한 방식일 듯 하구요.
skyris님이 말씀하시기 전부터 이런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skyris님은 아마 +10 단위의 마나량 업그레이드를생각하셨겠죠?
마나량 업그레이드도 동의하지만 정신력 효과를 그냥 묻어버리기 아까워서 의견 써봤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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