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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frozen_drone
작성일 2010-01-02 01:04:34 KST 조회 355
제목
엄청난 너프군하

정 18에 10초당 4라늬

패치 전엔 5초당 8 (10초당 16)이었으니 1/4네여

더 전 공식으로 하자면 5초당 12였으니 1/6이군아


그럼 이제 당분간 마나/정신력 관련 패치는 없다고 봐도 되는 거겠져? 그렇져?




아 4에서 5정도 차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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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dless.Pain (2010-01-02 01:0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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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겠네요...근데 템이 더 좋은 템이 나올지도 모르니까요
참고 견디셔야 할듯...
아이콘 iNov)toil (2010-01-02 01:06:54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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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되는 문장템이 정신력 우왕ㅋ굳ㅋ 만아니라면......
아이콘 파괴의노래 (2010-01-02 01:0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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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없는 캐애겐 정신력은 잉여가 됫지
Endless.Pain (2010-01-02 01:0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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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 다음템들은...

우왕굳 데미지
우왕굳 크리 + 괜찮네 데미지
우왕굳 정신력

가 아닐까요? ㅋ
아이콘 iNov)toil (2010-01-02 01:10:01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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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암묵적으로 공속느린 캐릭터 삭제패치인가?
Endless.Pain (2010-01-02 01:10: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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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흐그그긔
아이콘 Celcious[XP] (2010-01-02 01:1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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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템중에 공템이 나올수밖에 없고

공템나오면 공속느린 캐릭이 불리할수밖에
아이콘 LittleMarine (2010-01-02 01:1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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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슨 템이 나오던 공속 느린 캐릭들이 불리하면 불리했지 딱히 이득 볼 것 같진 않네요..

기본 공속을 좀 빠르게 하는 게 최선일 듯. ㄷㄷ
아이콘 iNov)toil (2010-01-02 01:15:23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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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문제죠.. 현재 너무 공격력 치명타 등등 에만 너무 집중되어있는 템이 문제임..
방숙 붙어있는건 크래셔 방패인가 그거 하나에..
회피나 방어 뭐 그쪽은 나오지도 않았고
탄력성이 어떤 효과일지는 모르겠지만.. 이것도 안나오고
좀 공속느린캐릭터들 배려하면서 추가했으면 하는 바람임

방어구관통력 패치한걸봐서 이쪽템들이 나올꺼 같은데..
이것또한 공속빠른 캐릭터들에게 극도로 유리한데..
포더윈터 (2010-01-02 01:15: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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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님 우리 프리스트 이제 어떡해요?
Endless.Pain (2010-01-02 01:1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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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것도 좀 그런게....

유닛의 특색이 사라지지 않음?
아직 언발란스라서, 강한케, 약한게
유불리가 있는데, 공속까지 빠르게 한다면...
그냥 강한케에 날개만 달아주는 꼴이 될듯
아이콘 iNov)toil (2010-01-02 01:16:40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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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0 에
방숙만 업청나게 뭍은템 있으면..
저같은 캐릭터는 그냥 그거낍니다.

근데 그나마 그런템도 없잖아요..

공격력 올라가봐야 DPS차이 얼마 안나고.....
아이콘 Celcious[XP] (2010-01-02 01:1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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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템이 wow쪽이라서 거기 맞춰서 내실수밖에 없는거같은데

정신력템이 집중되서 나오는것도 거기 맞춰서 하다보니 그런것도 있고
아이콘 두렉2 (2010-01-02 01:1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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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숙템이 나와줘야해
frozen_drone (2010-01-02 01:1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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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일님껜 애도의 말씀을 미리 드리고 말하자면
방숙/회숙이 와우에서 탱커(몸빵)를 위한 옵션이라 정신/공격력 등에 비해 템 숫자가 현저히 적어요.
게다가 탄력도는 첫번째 확장팩 이후에 나온 옵션이라 나오려면... 음...
방관도 제가 알기론 쪼렙템중엔 없는 거로 아는데...
frozen_drone (2010-01-02 01:19: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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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더윈터님//
마나젠이 너프되긴 했어도 생각보다 그렇게까지 꿀리진 않네여. 정신력으로 인한 체력젠이 없어져서... 게다가 프리는 정신력보단 치증을 우선으로 맞추니까 다른 캐스터에 비해 파장이 좀 덜해여
아이콘 두렉2 (2010-01-02 01:19: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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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마음만 먹으면 그런것쯤이야 조정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뷰티풀Alexandria (2010-01-02 01:1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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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도옵션이 나올 차례인듯
frozen_drone (2010-01-02 01:2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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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옵션이 바껴서 나올 거라고 예상함
아이콘 iNov)toil (2010-01-02 01:21:24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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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와우꺼 따왔다고 모든면에서 와우 적용하려면..
그냥 와우 웹게임이라고 이름 바꿔야할듯;;;;

솔직히 전 와우 한번도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와우 하신분들이 넴드템 나올때마다 와우에선 이렇다...
이러시는데 솔직하게 말해서..
와우는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RPG게임인데...

웹게임인 엑월과 전혀 틀린데..
꼭 와우것을 100% 적용할 필요가 없다고봄..
지금 문제가 생기는것들도 다 와우꺼 그대로 따오려다보니 문제가 생기는건데...

궂이 와우 템 그대로의 템스텟을 가져야하는가.. 하는게 제 의문임..
아이콘 Celcious[XP] (2010-01-02 01:24: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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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고 한번 바꾸면 모든 템 스탯을 다 커스텀으로 설정해줘야 되잖아요.

월급받아가면서 하는것도 아닌데 어느 템에는 방숙 몇 넣어주고 어느 갑옷에는 방어도 얼마 주고.. 작업이 너무 힘들텐데요.

체력+3 같은거도 와우 옵션인 힘+3 그대로 따와서 그렇다고;;
아이콘 두렉2 (2010-01-02 01:2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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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여간 복잡해
아이콘 iNov)toil (2010-01-02 01:30:00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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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공격템 전체적으로 데미지 낮추면 안되나요.....
솔직히 공템 너무 비정상적으로 수치가 높아보이긴하는데..
아이콘 Celcious[XP] (2010-01-02 01:3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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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간 벨런스 맞추는게 쉽지가 않지요..

스킬빼고 다 똑같은 워크2 휴먼/오크도 오크가 개사기라 그러니

특히 계산에서 배제됐으리라 생각하는 일꾼테크까지 벨런스 맞춰주기는 좀 어렵지 않을까요.. 차라리 일꾼들 초기스탯을 똑같이 맞추든가 해야지
아이콘 iNov)toil (2010-01-02 01:36:43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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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그래서 그거까지 생각해서 말한게..
우선 공격템 자체가 너무 비정상 적인것은 사실인데
그것만 전체적으로 줄여도 지금보다는 밸런스 나아질꺼 같은데요..
뭐 캐릭터의 특성 이런거 좋은데 너무 높은 공격력이 붙은 템으로 인해
누구는 하나 먹으면 DPS쑥쑥 올라가고
누구는 DPS여전히 잉여고 이렇게 너무 차이나는건 솔직히 이상한 현상이라고 봅니다.

뭐 시간엄청 들여서 공업 찍어댄 그런경우라면 뭐 캐릭특성이니
공속 느린캐릭터 했으니.. 하면서 그냥 넘어가려고 해도..
이건 솔직히 말해서 너무 심하잖아요..
넴드템 공격력 뻥튀기가
아이콘 iNov)toil (2010-01-02 01:49:49 KST) iNov)toil@Kalimdor (Lv.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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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제가 일꾼이라서 그러신다면
가까운예로 마자를 들어도 저랑 공속 50차이납니다
공방타입 같구요..

저보다 공속 50낮고 하드스킨 레지 워클럽만
추가된 상태라고 보면 되구요.. 레지로인해 마법면역인건 좋구요
워클럽 뭐 뎀지 추가도 좋습니다.
하드스킨 패치로 인해 상대 공격력 깍는 역할인데..
넴드템 공격력 엄청높아서 그것이 지금 엄청 잉여가 된겁니다.
뭐 여기까진 스킬이니까 캐릭특성이니까 하고 우선 제끼겠습니다.

그럼 템에있어서..
마자도 같이 공템끼면 되지않느냐.... 마자 공속 250입니다.
활에 쌍검(갈고리검) 껴서 공격력 +69 로가정하면
DPS 27.6
대충 공속 150되는 캐릭의경우
DPS 46증가입니다.

뭐 공속 450짜리인 디몰이나
다른 공성은 볼것도 없이 너무 차이나구요..

이게 현재의 템들인 치명타나 앞으로생길것 같은 방관등이랑
합쳐서 시너지를 일으키기때문에 차이가 엄청큽니다.
앞으로 추가될 템들이 지금보다 높으면 높았지 낮을것은 아니므로..
점점 격차는 더 커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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