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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skyris
작성일 2010-01-15 12:12:36 KST 조회 4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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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티어별 dps 최고. 최악 캐릭터..

지금 이거랑 각 케릭터 특수능력 가지고 글 하나 쓰고있어요. 게임정보에 도움되게끔... 근데 그냥 맛뵈기로 보여드릴게요..

 

 

1 ~ 1.5 티어

 

최고 - 밀리샤 7.5

최저 - 위습    2.14

 

 

2티어

 

             최고 - 디몰루저(?) 15.5

공성제외 최고 - 가고일(?)    14.05

             최저 - 프리스트      4.25

 

 

3 ~3.5티어

 

             최고 - 글레이브 쓰레기 92.86 (보팔업시 dps 30% 증가)

   3 티어 최고 - 고기차 65.63

공성제외 최고 - 레이더 35.28

 

# 웃긴것은 히포가 레이더 다음인 33.46으로 dps는 쩐다는거?

 

             최저 - 소서리스 8.68

 

# 클러의 dps 는 22.67, 베어폼으로 변할시 dps는 30% 증가함.

 

 

4티어

 

최고 - 드라 103.42

최저 - 샤먼 44

 

# 샤먼 다음이 마자임. 45.6

 

 

특능을 제거하니깐 의외로 dps가 4티어에서 많이 확 오른것이 보이죠...

 

2티어 평균은 약 10 전후고. 3티어 평균은 약 25정도입니다.(매지컬은 15, 공성이 55).

 

3.5티어는 2티어에 비해서 조금 더 올랐죠. (클러 30%, 탈론이 27.94)

 

4티어는 평균 dps가 70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드라야 뭐... 스탯상으로 안좋다는 샤먼과 핀드조차도 3티어에 비해 dps가 40이상 올라가죠. (샤먼 44, 핀드 53.75) 드라야 답 없는 캐사기고..

 

4티어 유닛들은 데미지가 센 데신 공쿨이 많이 느립니다. 만약 4티어 데미지 캐너프를 한다면 데미지 평균 80~100으로 맞추는것보다는 dps 약  45~50정도로 수정이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체력은 뒤에 놓고서라도.

 

p.s : 이건 계산기로 친거라 오차가 있을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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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blinAlchemist   |   oLRo드라   |   아이콘 skyris   |  
아이콘 에블로이르 (2010-01-15 12:1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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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잉..머시쪙
아이콘 지간스쿠드 (2010-01-15 12:15: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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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티어 디몰루저가 노업때는 DPS가 최고이긴 하지만 가면 갈수록 다른 2티어 유닛들이 넘사벽으로 변해서 원...
아이콘 에블로이르 (2010-01-15 12:1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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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몰이 저렇게나 높다니ㅋㅋㅋ
아이콘 지간스쿠드 (2010-01-15 12:16: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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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DPS 2를 올리기 위해서 공업을 9번 찍어줘야 하지! 어헝헝헝헝
아이콘 skyris (2010-01-15 12:16: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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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간// 공성이 원래 공업효과를 못받아서 각 티어별로 dps 보정이 있어요.. 3티어에 글러먹은 쓰레기라던가, 고기차등이 예죠.. 근데 디몰루저는 그 보정도 적게받았음..

반대로 공성무기지만 공쿨이 빠른 레이더같은 경우 보정을 초반에 너무 많이 받아서 폭풍너프론이 불거지기도 했고요. ㅋ
아이콘 비요뜨 (2010-01-15 12:17: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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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20/20/20에서 기본 방어력은 빼고 공격력을 위주로 차이를 벌릴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아무래도 저티어들은 기본공속이 빠르다보니..
그렇게되면 기본 dps차는 더 벌어질지거나 or 비슷할듯
아이콘 skyris (2010-01-15 12:19: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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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20보다는.. 30/0/30으로 하는게 더 나을겁니다. 방어력은 초반 격차 효율이 너무 좋거든요..

그리고 3티어에서 평균으로 보였듯이. 4티어는 저정도가 적당하다 보입니다. 대신 4티어 유닛들에게 약간의 특능을 주는것도 좋을듯 해요.

1티어는 게임 자체의, 2티어는 기술의 도입. 3티어는 스턴과 전문 숙련으로 인한 다양화. 4티어는 각 케릭마다 특능. 이게 제가 생각한 티어간 성격차거든요.
아이콘 비요뜨 (2010-01-15 12:20: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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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지금 템효과가 제가 공+100 / 치명타 11% 인데
1~2티어들은 저거 적용하면 공업 조금만 하면 기본 dps가 100이라는;
아이콘 지간스쿠드 (2010-01-15 12:2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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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쓰는 보팔로 인한 30%데미지 증가로 은근히 DPS가 잘 오르지요...

모탈도 샤드업으로 데미지 증가와 공속감소로 DPS가 나름 잘 올라요.

고기차는 DPS는 잘 오르지 않을진 몰라도 대신 레벨에 따라 올라가는 디지즈가 있지요.

하지만 디몰은 가장 DPS를 올리기 힘들지만 스킬도 최대 6데미지를 주는 버닝오일밖에 없으니...
아이콘 [부릉이쌀국수] (2010-01-15 12:21: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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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여잉여 ㅠㅠ
아이콘 skyris (2010-01-15 12:2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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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데미지가 너무 저평가되어있는게 마자에요. 준 매지컬이더군요. 마자의 예를 들자면.. 마자를 약 55의 dps를 준다면. 평뎀 135가 되죠. 도리어 상향이 되어야한다고 봅니다.

현재 매지컬등의 지나치게 낮은 dps는 보정하고. 지나치게 높은 데미지를 너프해버린다면. 그렇게 큰 문제는 없을거라 보이네요.

현재도, 데미지가 지나치게 높다! 하는 유닛은 4티어에 얼마 없습니다. 드라정도죠. 4티어에서 dps를 70이 넘는 조금 높다! 하는 유닛은

나이트, 시즈엔진, 스펠뷁, 그리폰, 윈라, 프웜, 드라, 키메라정도인데..

프웜하고 키메라는 공쿨이 느린편이라 보정이 필요하고. 좀 빼네도 되겠지요..

그리고 이번에 느낀게 버서커가 은근히 능력치가 안좋고. 프웜하고 마자가 공쿨에 비해 너무 안좋다는게 나왔어요. 두 유닛의 상향은 필요하다 보입니다.
아이콘 skyris (2010-01-15 12:24: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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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티어 오버스펙이다 뭐다 하지만. 아이템 등장 이후로.. 할만 해졌거든요. 아이템 등장 전이야 무조건 반토막 내자! 지만. 이제는 적절히 밸런스 조정이 필요하다 보입니다.
아이콘 뉴비현덕 (2010-01-15 12:25: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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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 갈수록 공속이 중요한듯...네임드 템 효율이 공속에 따라 차이가 좀 있네요
아이콘 hariyahon (2010-01-15 12:2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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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요뜨 님/ 공쿨 차이를 좀 줄여주시면 안되나요?
현재 스킬 포함 공쿨 낮은 유닛은 구울, 타우렌, 풋맨, 밀리샤 등이고,
스턴으로 인해 상대공쿨이 낮은 캐릭터는 레이더, 핀드, 매지컬 이 있는데
이 유닛들의 공쿨을 약간씩 높인다던지
공쿨 250 이상인 유닛들의 공쿨을 줄이시는 건 어떤가요?
공쿨이 10만 차이나도 dps 200을 맞추기 위해서는 쯤에서 공 20업이 차이가 나는데..
초기데미지를 높게 잡거나 스턴 이외의 부가스킬로는 한계가 있는 듯 해서요...
R.eV)bomi (2010-01-15 12:26: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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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마자뎀지가 저평가되있다는말인가요 고평가되야되있다는말인가요?
아님 하향을 상향으로 잘못쓰신건가..ㅠ
아이콘 비요뜨 (2010-01-15 12:26: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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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리스님 의견과 제생각이 동일하군요
흠 자세한 에뮬결과로 밸런스 조정하기는 시간이 많이걸려서;
1차로 대강 눈보기로 맞춰보고 차차 밸런싱 해가야 할듯하네요
버서커는 흠 쫌 아직 보류상태;
아이콘 비요뜨 (2010-01-15 12:27: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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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자는 뭐 아직 4티어 최약캐라 할수가 있어서..
아이콘 skyris (2010-01-15 12:32: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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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미 // 마자의 dps는 샤먼과 동급. 약간 상향이 필요하다 보입니다.
아이콘 두렉2 (2010-01-15 12:32: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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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자는 특수기가 좋은데..우너래 방어형 유닛아닌가요?
아이콘 skyris (2010-01-15 12:33: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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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 레이더는 공쿨이 느린편이 아닙니다. 보통 공쿨이 느리다! 할수 있는 유닛은 저티어의 경우 공쿨 200, 4티어의 경우 공쿨 250을 보는게 옳습니다.
아이콘 [부릉이쌀국수] (2010-01-15 12:34: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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읭? 210도 빠르진 않은 거 갗은미?
아이콘 skyris (2010-01-15 12:3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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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렉// 마자가 특수기가 좋지만. 능력치는 매지컬로 형성되어있어요. 준매지컬이라 해도 dps 못해도 55까지는 나와야할듯 합니다. (핀드가 53임)
아이콘 EIeuseus (2010-01-15 12:3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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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yris // 기자님 말은 저 공쿨은 빠른편이라는 말입니당..
딜문왕 (2010-01-15 12:35: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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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먼은 마법값 9만원만 빼도 좋은데 으허헣
아이콘 에블로이르 (2010-01-15 12:3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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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업 가격은 똑같은데 효율이 다르니 징징 ㅠㅠ
아이콘 hariyahon (2010-01-15 12:3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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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 공쿨이 낮은 -> 공속이 높은...

스턴캐릭터들은 상대공속이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부릉이쌀국수] (2010-01-15 12:36: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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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블.// ㅎㅎ ㅜㅜ
아이콘 [부릉이쌀국수] (2010-01-15 12:3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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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조치될지 두려울 뿐.

매도 먼저 맞는 게 낫다는데.....
R.eV)bomi (2010-01-15 12:38: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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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중요한건 저기서 초기dps가 높은유닛중 처음에는 dps가 높지만 공속이 낮아 공업효율이 구려 결국 dps가 낮아지는유닛(디몰) 도 있고
저기 초기dps는 낮게나오지만 공속이 빨라 공업하다보면 결국 dps가 좋아지는 유닛이 있는데
마자는 보시다시피 초기dps도 낮고 공속도 낮아서 dps올리기가 너무 힘드네요..
제가 마자유저라 그런가..징징징
아이콘 [부릉이쌀국수] (2010-01-15 12:4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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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럼 칼질이 우얘 되는기야? 대비를 해야하는디?

더불어 퍼샌트 스킬들도 칼질 좀....베어폼은 매리트가 너무 큽니다.

초기스탯도 별로고 하지만, 일단 스탯 갖추고 나서부터는 지나치게 먼치킨인 큰 게 문제.
아이콘 비요뜨 (2010-01-15 12:44: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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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어폼도 칼질 1순위 -ㅁ-;
아이콘 EIeuseus (2010-01-15 12:49: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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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하향해야할 스킬도 많긴하지만.. 상향도 해야되고.. 조금 고려하셔서 적용하시는게 우선이라고 생각하네요. 그 뒤에 이제 보완을 하는게 좋다고 보네요... 음..
R.eV)bomi (2010-01-15 12:49: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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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마디 더하면...%스킬과 더불어 방어타입 %도 조금 조정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아이콘 Eleuseus (2010-01-15 12:51: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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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 바램이라면.. 상성이라도 훼력을 정말 열심히 발산하면 극복하면 좋다.. 라는 생각가진사람도 있을거니까요 물론 이건 헛된 바램 ㅋ... 이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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