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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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1-24 14:09:43 KST | 조회 | 746 |
제목 |
영웅 떡밥 #3 - 영웅은 오직 한명! 스탯 초기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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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떡밥의 내용은 100% 확정된 사항이 아닌, 토론의 필요한 내용으로써 최종 출시시 다소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내부 결정이 이루어진 상황이며 잠정적인 방향 설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더 나은 영웅 티어 구현을 위한 여러분의 토론을 기대합니다.
영웅 업그레이드
영웅 티어는 "영웅 자격 시험"을 통과하여 자격증을 교부 받아야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XP월드: 업적] 확장팩에서 도입되는 업적을 일정 점수 이상 취득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특정 NPC와 1:1 대전을 하여 승리해야 합니다. (일정 능력치 이상 요구)
자격 시험에 통과하면 [영웅의 징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징표는 비싼 가격에 팔릴 것 입니다.
그렇다고 개념 없는 가격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티어 업그레이드 비용보다 다소 비싼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징표를 구매한 뒤, 해당 종족의 4 영웅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영웅으로 업그레이드 하게 되는 경우, 자기 자신이 영웅 캐릭터가 되는건 아닙니다.
자신의 캐릭터 이름 앞에 "영웅" 표시만 추가로 붙습니다.
예컨데, [풋맨]이 [영웅 풋맨]이 되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같은 [영웅 풋맨]이라고 하더라도,
[아크메이지] 속성을 부여 받을 지, [마운틴 킹] 속성을 부여 받을 지,
[팔라딘] 속성을 부여 받을 지, [블러드메이지] 속성을 부여 받을 지에 따라
캐릭터의 성향이 바뀌게 됩니다.
스탯 초기화는 없다
기존의 자신의 캐릭터를 영웅으로 전직하는 형태를 띄게 됨에 따라,
현재까지 업그레이드 한 스탯에 대한 초기화는 없을 예정입니다.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된 이유는, 4 티어가 출시된지 1년 가량 지난 상태이기 때문에 그 동안의 누적된 업그레이드를 어떠한 정책으로든 적절한 보상을 해줘야한다는 내부 결론이 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재까지 업그레이드 한 비용의 1) 50%를 보전해주자; 2) 70%를 보전해주자; 3) 전액 보전해 주자; 등 여러 안이 나왔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스탯 초기화 없는 전직 시스템 의견이 나왔고 이러한 방향으로 급선회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선택한 영웅 속성에 따라 캐릭터의 "기본 스탯"이 일정 부분 변하게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적인 정책은 위에도 언급했지만, 100% 확정된 사항이 아닙니다. 따라서, 개발 중에 논의 되는 내용을 100% 신뢰해서는 안됩니다.
영웅은 오직 한 명
전직 시스템으로 말미앎아 [아크메이지] 혹은 [마운틴 킹] 같은 고유 영웅 캐릭터는 유저가 도달할 수 없게되었습니다. (5티어 자체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영웅 전직을 통해 [영웅]이라는 접두사만 붙게되는 형태이니까요. 그래서 이러한 부분을 어느 정도 상쇄시키고, 또한 "영웅"이라는 그 단어 그 자체로써의 최상급 클래스를 의미하도록 [아크메이지]는 오직 한 명만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안했습니다.
바로, [견습 영웅의 투기장] 시스템입니다.
"아크메이지" 영웅 속성을 부여받은 캐릭터 전원이 토너먼트 형태 등으로 경기를 진행하여 최후의 1인을 선정하여 [아크메이지]로 캐릭터를 변환시켜드립니다.
투기장은 시즌 단위로 진행 되며, 영웅 캐릭터는 다음 시즌이 종료될 때 까지 유지됩니다. 1차 시즌에서 우승하여 [아크메이지]가 되었다면, 2차 시즌이 종료되기 전까지 유지된다는 말입니다. 시즌 단위는 미정인 상태이나, 3개월 단위를 유력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기장 시스템으로 영웅은 항상 1명만 유지하게 될 것 입니다. 또한, "영웅"이 되는 자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찬스가 있기 때문에 영웅의 자리를 노리는 자는 한 층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는 다음 떡밥에서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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