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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Eieuseus
작성일 2010-01-26 14:26:00 KST 조회 330
제목
밸런싱떡밥쓰려다 네크로 쓰다가 지침..

[1. 하향]


* 네크로맨서 - 크리플

 - 일단 크리플이 사기라는 측면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그냥 끄적이는거..


 1. 과다한 유닛에 대한 디버프

   지금 엑월에 있는 어떤 유닛도 네크로맨서만한 디버프를 주는 유닛이 없는게 사실입니다. 공속 50%증가 공격력 50%감소. 무지막지한 디버프지요.. 이래서 네크로가 현재 귀족위치에 올라있는게 사실이고

네임드에 들어가고부터 더 그게 심해졌지요. 부캐릭 양산도 심해졌고요. 한 때 중첩까지되어서 더 그랬지요. 


2. 지속시간 무제한.

  영구지속이라는 무제한 스킬은 여러개 있습니다. 

  ex ) 언홀리프렌지, 페어리 파이어 , 크리플 , 슬로우, 마나플레어 등.

 1번에서 언급한 과다한 디버프가 2번의 영구지속과 만나고부터 사기적인 디버프가 시작인거지요..


 패치방향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세가지 정도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그냥 크리플은 없느니만 못한 스킬로 바꿀수도 있지만요.  두가지 사안에서 공통적인건 약간의 능력치 너프는 필연이라는 거겠죠.


 1) 마나업이 없는 유일한 매지컬(설렁탕 제외)에게 마나업을 주고 지속시간을 주게한다. 

  마나를 300~350만 만들어주는 업그레이드만 나와도 지속시간형 스킬로 전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크리플 : 마나소비 100 . 지속시간 15초 쿨타임 30~35초. 적 유닛의 공속을 40%증가 공격력을 30% 감소


 2) 그냥 능력치 대폭 하향

   크리플 : 마나소비 : 175 , 지속시간 영구 적 유닛 공속 25%증가 공격력 20%감소 영구버프


 3) Lv별 스킬로 구분.

   레벨별로 능력치가 향상되는 시스템까지만 생각해두고 ... 생각해둔게 없습니다만 ... 

  크리플 lv 1(8~15) : 마나소비 175 .적 유닛 공속 25%증가 , 공격력 15% 감소

            lv 2(16-23) : 마나소비 175 , 적 유닛 공속 25%증가 , 공격력 20% 감소

            lv 3(24-31) : 마나소비  175 , 적 유닛 공속 25% 증가, 공격력 25% 감소..

            lv 4(32 - ) : 마나소비 175 , 적 유닛 공속 30% 증가 , 공격력 30% 감소


으.. 힘들어 나머진 나중에.. 물론 그냥.. 떡밥용.. ㅠ


너무 많은 칼질일지도 모르지만 이정도 되도 이만한 디버프 스킬은 없다고 생각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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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C[Shaman] (2010-01-26 14:2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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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럴ㅇ탕 제외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3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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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앗 들켰다..
L.Kei (2010-01-26 14:3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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떡밥에서까지 제외 되는 잉여 설렁탕은 웁니다 늅늅..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3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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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직 스킬이 나온게 없어서 마나업이 없잖아요 ㄷㄷ..
L.Kei (2010-01-26 14:34: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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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의견에 관한 댓글은 없네요..스킬이 없는 늅이라 잘 모르겠지만..
저는 1번 정도면 될꺼같은데..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3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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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본문관광 한두번 당해보는것도 아니라숴 후후.... 다음은 뭐써보죠..
아이콘 skyris (2010-01-26 14:3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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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의 크리플이. 적정량을 영구로 할경우 35%/35%로 잡고있습니다. 35%/35%가 딱 dps 50%감소거든요..

제가 매일 주장하는건데... 매지컬은 일반 유닛에 비해서는 기술이 구려서는 안된다입니다. dps 50%감소는. 현재 건물아머와 웹에 비해서는 딱 맞더군요.

그리고 크리플에 대한 말은 예전에 제가 했던말을 또 하시다니... 제가 글을 쓸 필요가 없나봅니다. 그려...
아이콘 skyris (2010-01-26 14:3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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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속시간이라... 난 이거나오면. 매지컬 기본적 문제인 지속시간을 뜯어고칠 생각을 안하고. 왜 일반 유닛들과 같이가려하는지 이해를 못하겠군요.

현재 매지컬중에서 네크가 최최최상위권인것은 지속시간에 영향을 안받는다는 이유 하나인데... 이것을 논하기 전에 우선 매지컬이 정신력 개너프 이후로 어떻게 마나량을 수급할건지에 대해 논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겠군요.

또한, 디몰루저, 고기차, 레이더, 핀드등. 마나 안드는 무한한 스킬들에 대한 비교도 해볼 필요가 있다고 보이고요.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39: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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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글이 밀려나서 물론 아시는분은 다 아시지만 < 이라는 문구에서 이미 언급된적이 있다는걸 의미합니다.. 모르시는 몇몇분들을 위해 다시 강조한거지요..
딸랑 이렇게하면 되겠어요 라는 의견은 뭐 그렇잖아요.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4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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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있는 유닛 밸런싱을 다 한다고 가정하면 스킬 이뮨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ㅎㅎ.. 이렇게 생각하면 끝이없는거같습니다.. 라지만 끝을 보기위해 이야기하는거겠죠.. 으 어렵네요..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4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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썼던내용이 반복되어서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아이콘 skyris (2010-01-26 14:45: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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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뮨은 스킬있는 유닛을 잡기 위해 만들어진거죠. 스킬있는 유닛들이 유리하게 때문에... 뭐 현재 팀플에서 스펠뷁 논란은 스펠이뮨과 피드백이 아닌 무한 스틸이 문제기때문에...

그리고 1:1에서는 별로라는 스킬도 2:2에서 캐사기 논란이 나오기도 하죠. 그게 대표적인게 힐링워드. 스펠스틸.

밸런스 고친다는게 쉽지 않아요. 2분이서 할때는... 그래서 될수있으면 많은 어그로를 끄는. 모두가 동의할만한 것들을 우선적으로 줄여보는게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는거죠.

현재는 1:1에서는 크리플, 건물아머, 드라이어드가 문제고. 2:2에서는 스펠스틸과 힐링워드가 문제죠..
아이콘 skyris (2010-01-26 14:46: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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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노... 썼던 내용이 기분나쁘지는 않아요.. 맨날 말해도 단 한번도 칼질 안맞은게 네크라서 말이죠...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4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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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칼질에 대해서라면 1:1에선 건물아머, 드라 공격력 , 크리플 + 밴시의 포제션 정도가 있겠네요. 안티에다가 상대에게 15초 스턴을 주는 기술에 공격 빗나감까지 사실 1:1에선 이거만한거도 없지요..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48: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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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에선 확실히 스펠스틸과 힐워가 큰 문제가 있죠. 다들 알지만 뭐. 이야기하는건 나쁘지않겠죠..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4:51: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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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뮨에 대해서 언급한것은 지금 이뮨인 유닛이 총 4개인데 3개가 밸런싱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서 언급한거같네요. 드라 스뷁 밴시.
아이콘 [부릉이꽈찌쭈] (2010-01-26 14:5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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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아머 문제 없은
아이콘 에블로이르 (2010-01-26 15:1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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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아머 35%로 데미지 맞는건 좀 문제인것같아요
아이콘 [부릉이꽈찌쭈] (2010-01-26 15:1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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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빼곤 잘날게 없잖아요, 예가 공속이 빨라, 스킬이 있어?

업 할수록 스킬있는 유닛이랑 상성한텐 밀리는데…
팔이 안으로 굽는 건진 몰라도 난 합당하가고 봅니다.

오히려 매지컬분들도 이레 동의하는 분 많은 걸로 압니다.
Endless.Pain (2010-01-26 15:21: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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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웹이 불만일세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5:26: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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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어싱은? 윈라 지속뎀에 아프다고하지만 35퍼는 너무하지않나요. 다른 피어싱 유닛은 손도 못댈 정도지요.. 그리고. 매직데미지가 매지컬만 있는것도 아니고 .. 엑월하고 워크하곤 다르지만 어느정도 상성은 가져왔으니 매직데미지 날조류 두마리는 늅늅이 되는건가요.. 사실 아주 큰 너프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너프는 있어야되지않나요. 물론 이건 제 생각일뿐입니다. 부릉이도 키우기 힘든 유닛이고 상성에서 건물 외에는 우월한게 하나도 없다는거도 인정하니까요.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5:2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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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부릉이 뿐만이 아니라 지속뎀 50씩 주면서 버틸수 있는 플머도 있다는거지요 뭐.. 2티어에 성자가 부족해서 묻히는거같지만 슬슬 대두되는 시기기도하고요. 두분이 달리셔서... ㅇ<-<..
Endless.Pain (2010-01-26 15:27: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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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뎀은 다 레벨별로 해줬으면 좋겠어요, 지속뎀지가 장난이 아님;

그리고 모든 스턴기술은 인스네어급 8초스턴(25초쿨다운)
으로 해줬으면 좋겠고


나머지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아이콘 [부릉이꽈찌쭈] (2010-01-26 15:29: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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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언아머도 있긴하죠. 헌데 언아머인 유닛은 어차피 헌트나 히포 빼면 다 매지컬이라 이미 방어상성에서 까지 앞서고, 건물아머래봐야 다 똑같이 공성공격이니 맞상성, 게다가 공속까지 느리니 공격측면이 매우 취약합니다. 제가 공업을 많이 해서 다들 이점을 지나치게 간과하고들 있어요.
아이콘 [부릉이꽈찌쭈] (2010-01-26 15:3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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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니, 아머라도 잘나야지. 이나마도 공속 빠른 밀리유닛, 예컨데 클러나 스뷁에게 털립니다.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5:38: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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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에서 노멀어택에 대해서는 저는 전혀 변동주자고 이야기도 안했고 할 생각도 없었습니다만.. 대부분 엑월인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모르지만.. 피어싱과 매직데미지에서 50%라고 주장하시는분들이 많은거지.. 그 외에는 너프이야기가 나오지 않지 않나요.. 그냥 이건 질문입니다 부릉님..
아이콘 Eieuseus (2010-01-26 15:4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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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릉님이 공업은 아마 거의 최상급 유저인건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고. 부릉이가 DPS측면이나 공성공격타입이 장점이라고 말해서 그런게 아님임은 이미 아실겁니다.
매지컬보다 저는 프웜이나 키메라가 부릉이나 플머 그리고 그외 매지컬에게 너무 안습해서 그런말을 한 것임을 알아주셨으면합니다.
아이콘 [부릉이꽈찌쭈] (2010-01-26 15:4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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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어쨋든 제 요지는 밸런스 조절을 위해선 다른 걸 조절해야지 건물아머를 너프해선 안된다는 겁니다.

용자테크, 그거 순식간입니다.
아이콘 Celcious[XP] (2010-01-26 16:10: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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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릉이는 초기뎀만 건드리면 되요.

그나마 요즘 골드벌기가 쉬워져서 초기뎀에 대한 불만도 그렇게 많지 않고..
아이콘 두렉2 (2010-01-26 16:5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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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는 솔직히 너무한게 사실이고 40~45%정도로는 올려야함.
엑월 50%이상이 매직/피어싱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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