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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세류-
작성일 2010-03-09 15:05:46 KST 조회 293
제목
스킬은 스펠에 대해 앞서면 안된다 라는거에 대해서

스킬은 스펠에 대해 앞서면 안된다. 스킬 달라고 할때는 그거에 대한 다른 보상도 생각해봐야한다...


라고 스키리스님이 계속 주장하고계시는데


스펠과 스킬의 구분이 과연있을까 단지 마나소모에 따른 유한성의 그것밖에 보이지않는데..


현재 주장하고 있는 스킬에 대해서 말하자면


레이더의 웹이라던가 풋맨의 디펜드 같이 막강한 스킬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는거도 아니고


그저 문글레이브나 센트리처럼 구현이 안돼거나 프웜의 프리징브레스처럼 안습하거나


엑월로 넘어오면서 개념이 약간 뒤틀린 스킬에대해서 이야기하는데


다른보상책이라는게 이해가 안돼네요


어떤보상책을 원하는지 대체 구체적으로 언급좀 해주세요


원래 없던것이 나오면 상향된거야 맞는말이지만


과거의 페드처럼 안습한 경우가 나올수도 있는거고


그리고 공방타입의 상성을 1:1화시키는것이 왜 카운터가 되는지 모르겠네요


서로 100%가 되게 만든다면 그 이후는 훼력의 싸움이지


카운터다 뭐다할 이유가 없을거 같아요


카운터는 시즈엔진 VS 레이더의 경우처럼


극악한 상성이 아니더라도


공성/패비 vs 피어싱/언아머의


150% vs 100% 만으로도


카운터라 치부할수 있겠지만


서로 100%를 만드는것은 훼력의 싸움이지


카운터라 불릴 여지는 없을것 같아요


그리고


다른이야기인데


스피릿워커처럼 스킬이 아예없는 유닛도 있는데


이 유닛의 스킬에대해서


에센트럴스피릿을 주어서


자기자신이나 타우렌/스피릿워커에게


엠소모 320가 드는


디스펠류에 해지되는 - 자기자신의 디스인챈트에도 해제되는


버프형식으로 체력이 300이하가되면


체력을 풀로 채우는 스킬//


내용을 제가 이야기한적이있는데


이것은 그저 체력이 2배로 늘어나는 효과와 비슷합니다


개인 힐링워드급? 정도겠죠


스키리스님은 이것에 대해서 단숨에 발휘되자마자 삭제될것이므로 패스라고 하셧는데


이것이 왜 삭제될것인지도 의문입니다


이것은 네크로맨서의 크리플의 역이라고 할수도 있는스킬입니다


공속/데미지가 감소되는 크리플을 공속/데미지상승의 뎀딜을 통한 역이 아닌


체력 2배효과에 의한 탱강화로인한 역이요..


그저 스피릿워커처럼 아예 스킬이 없는 캐릭도 있기에


스킬에 대해 이야기하고 피드백좀 받아보려는데


그저 삭제될것이라고 단숨에 일축해 버린거에 대해서 상처받네요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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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0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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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yris님이 스킬은 스펠을 앞서면 안된다. 라는 의견에 대해서는 본인이 말씀하셨던게 아마.. 제 기억이 틀리면 하는수 없지만. 그렇게되면 '매지컬'이라는 유닛이라는 의미를 상실하게 된다고 해야할까요.

마나가 있을때 사용하는 스킬과 공격은 강력하지만 마나가 떨어진 매지컬은 확실히 '약하다' 라는 의미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예를들어 스펠과 스킬이 역전된 개념으로는 레이더의 인스네어와 소서리스의 인비지가 있겠지요. 스킬은 '무한성' , 스펠은 '유한성' 이라고 말씀하시고싶었는것 같습니다.
아이콘 Glacier.No4 (2010-03-09 15:15: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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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 유한성이고 스펠이 무한성 아닌가요
아이콘 세류- (2010-03-09 15:1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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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의 무한성 스펠의 유한성이라는것은 저도 이야기 했었지만

제가 이야기하는것은 아예없는 스킬이나 잉여스킬에 대한 이야기죠

스킬은 무한하기때문에 액티브든 패시브든 각각의 캐릭터가 가지는

스탯에 바로바로 비례하다는것은 압니다

워3에서도 스탯에 비례한 스킬들은 후반부에 가면 사기성을 띈다는것도 알고있지요

하지만 그것은 무한성을 가지는 네크가 기본스텟이 약하듯이

주어지는 스킬에 따라 스탯을 어느정도 손보면 되는것이지

스킬과 스펠의 우위를 이야기하는것은 마땅치 않다고 생각되네요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16: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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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100%회복에 대해서는 문제가 있을수밖에 없는게.. 항상 스피릿워커에게 만약 훼신 스피릿워커인 체 5천이라고 가정하면 '체 5천'의 여분이 있는것입니다.. 100%회복이라고 하셨으니.. 훼신간의 싸움에서 이건 좀 심한 탱킹이지요... 그리고 무한 pvp조차 가능한 설정입니다...

뭐 이것에 대해서야 회복비율 조정만 한다면 문제야 없겠지만.. 처음 의견이 좀 밸런스상으로 에러인것은 사실이었겠지요 - .. 그렇게 비하하는것도 안좋지만 음.. 뭐 그래요.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17: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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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pvp시작할때마다 마나는 풀로 차있고 .. 뭐 그렇습니다 그에 대해선..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1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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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제생각을 적은것은 아니니 제가 다 답할수 있는건 아니고요 .. skyris님이 이야기하시는걸 보고 그냥 그 이야기를 전해드린거뿐.. 위에꺼는 제생각.
아이콘 세류- (2010-03-09 15:2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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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euseus// 사실 거의 웃으라고 만든것 이긴 합니다 반진심 반농담 삼아서요

하지만 무한 pvp작이 가능하다고해도 아서스나 제이나 등등이 말하는것처럼

승만있다고 다 되는것은 아닙니다 패또한 엑월에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훼력이라는 요소도 있고요

제가 이야기했던 에센트럴스피릿은 엠소모가 심해서

거의 한번시전하면 다른스킬은 그 경기에서 사용하지못합니다 한번 쓸까말까..

디스인챈트의경우 에센트럴스피릿을 풀어버리기 때문에 함께 혼용도 하지못하고요

스피릿링크가 한번 겨우 시전할정도인데

제가생각한대로 한다면 10%데미지감소이기때문에

이것은 예전 마자의 하드스킨처럼 일정 데미지 감소처럼 되지는 않을거고

유한성의 스킬이니 일정시간 지나면 풀릴테고요

아마 스피릿워커의 공속을 220정도로 만들고 에센트럴스피릿을 사용가능하게끔

한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다른 패널티를 추가해도 괜찮을거같고요

제가 생각한건 네크가 크리플은 무한 언홀리프렌치가 유한인거처럼

스피릿링크,디스펠은 유한/액티브고

에센트럴스피릿은 무한이고 한번만 발동한다는 점이져

역 네크로맨서를 생각했었는데.. 으흠;

공격력 보정만 어느정도 이루어진다면 할만하다고 생각했어요.. /ㅅ/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27: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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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류 // 회복비율만 생각하면 괜찮을거같습니다.. 10만은 농담삼아서 하셨겠지만.. 체 5천 스피릿을 상대하는게 아니고 체 1만짜리를 상대하는거라서.... 팀전이든 .. 뭐든 그냥 무식한 탱킹...이 되기떄문에 ..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32: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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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위에 언급한 스킬은 스펠보다는 떨어져야하지만.. 그 개념은 유닛을 한정해서 생각해야한다고 생각하고.. 프리징과 스키리스님이 퍼지를 비교하셨는데 그럼 샤먼과 프웜을 비교해서 말씀드린게 좀 별 반응이 없으셔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ㅠ_ㅠ.. 음..
아이콘 세류- (2010-03-09 15:3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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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euseus // 그래서 피드백좀 받아보려고 했는데

단숨에 일축 해버려서 상처받음 /ㅅ/

체 10만으로 한건 다른게임처럼 10만 채우는 스킬 들어가면

체력이 10만이하일경우 풀피되잖솜 ㅎ 그냥 풀피되라는 이야기 ㅋ

그냥 저는 공속 일정 하락이라던가 아니면 체력 회복이 낮아도 뭐 ㅇㅅㅇ;

한 3분의 2정도 하면.. 체력 66%증가로군..

딱 위닥인데염 /ㅅ/

어차피 위닥도 판치는 세상인데 풀피되면 어쩌랴 하는 심정으로 ㄲㄲ..

디스펠도 되것다 스뷁이 뺏어가겄다..(뺏어가도 소가아니니 힐은 못하고..)

아이콘 세류- (2010-03-09 15:34: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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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회복에 대해선 현행 위닥과 비슷한 경우로 생각하고 있어서요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35: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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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자체는 나쁘진 않아요.. 탱킹 매지컬이 생기는거니.. -ㅅ-... 위닥과는 다른 솔로잉 탱킹..및 뎀감..

스피릿 링크를 피해방어 증가로 하는건 어떨지도 생각해봤지만 늅늅. .패스.. 피방이 너무 잉여인가..
아이콘 세류- (2010-03-09 15:3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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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하드스킨의 패치 이후로는 피해방어증가가 효과가 있긴하지만 잉여가 되어버렸죠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3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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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인원수에 따라 피해방어 증가를 늘리는식으로 하지만 잉여인가 라는 생각이죠 뭐..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42: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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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닥힐하고 다르게 생각해버린게 위닥은 2%회복이라 회복률은 의견내신거보다야 높지만 바로 풀체가 된다는 개념과 박고 채운다는건 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서요..
아이콘 세류- (2010-03-09 15:43: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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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흠 프리징 브레스처럼 개념을 바꿔서 나오는거도 괜춘할듯?

방어력을 균등 분배 한다음에 인원수에따라 +1~+10 이라던지? 앙? 오히려 잉여이려나..
아이콘 세류- (2010-03-09 15:45: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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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그럼 체력 15 이하에서 발동된다던가 하면 ?!..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4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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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로또잖아요 그건 ㅋㅋㅋ... 16 -> 0 되거나.. ㅠㅠ
아이콘 세류- (2010-03-09 15:48: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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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가.. /ㅅ/ 자꾸 머리좀 굴려봐야징
아이콘 세류- (2010-03-09 15:4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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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정작 뇨신은 스타2에만 관심이 있고.. /ㅅ/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56: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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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좀주세요요(Lv.?? 스피릿 워커 | 체력 1250 / 5000 | 매직 | 언아머 | 방어 180 | 공격 300 - 303 | 공속 175)
스킬은어딨어(Lv.?? 예시일뿐. | 체력 4400 / 4400 | ?? | ?? | 방어 185 | 공격 350 - 355 | 공속 200)


스킬이어딨어님이 스킬좀주세요님에게 22 피해를 입혔습니다. (312/5000)
스킬좀주세요님이 스킬이어딨어님에게 17 피해를 입혔습니다. (3618/4400)

스킬이어딨어님이 스킬좀주세요님에게 22피해를 입혔습니다. (290/5000)

스킬이어딨어님이 에센트럴스피릿 스킬을 사용합니다.
(체력이 10만 회복되었습니다.) (290/5000 -> 5000/5000)

.. 뭐 이런기분?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5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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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로그적기 귀찮음 흑흑흑...
아이콘 세류- (2010-03-09 15:5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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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신들의 로그 보는 기분 안들어요? ㅇㅅㅇ;

크리플걸려도 버티는 생신들 보고 생각한건디 ㅎ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5:59: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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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도났어 .. 스킬이어딨어가 저걸 왜 써 ..으익... ㅠㅠ... 오타 죄송...

위닥은 그래도 없는동안 때리는기분이 들지만 얘는 ..... 체가 여분이 있어! 라는 기분..
아이콘 세류- (2010-03-09 16:0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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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 아 재미잇네요 ㅎㅎ
무념무상 (2010-03-09 16:34: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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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과 무한의 개념이 반대이신거 같은데..
유한은 한계가 있다는 소리,
즉 이 경우엔 횟수 제한이 있다는 겁니다.

무한은 한계가 없는,
이 경우엔 횟수 제한이 없죠.

아무리 봐도 스킬과 스펠은 무한과 유한이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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