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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Sniper]
작성일 2010-04-25 16:12:03 KST 조회 415
제목
크리플 지속시간 좀 지나면 풀리게하면 안됨?

언홀리 프렌지야 피 단다 치고


크리플은 이거 뭐....


마법면역 아니면 걍 고자되네


네임드땐 좋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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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skyris (2010-04-25 16:12: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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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 마나의 한계.
아이콘 [Sniper] (2010-04-25 16:13: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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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력 맞추면 되잖아요
아이콘 Eieuseus (2010-04-25 16:1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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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왔다 네크떡밥..
아이콘 skyris (2010-04-25 16:1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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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인비지도 안되는 정신력으로 뭘?
아이콘 [Sniper] (2010-04-25 16:1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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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첨에 한 번 걸었다고 전투 끝까지 가는건 좀 아닌거 같음
아이콘 Lichter (2010-04-25 16:1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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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그래서 네크만이 매지컬중에서 살아남은거임. 뭐 네크 마나체제로 바꾸면 건물아머나 현재 마나 안쓰는 스킬들 다 깡너프 해준다면 모르겠다만.
아이콘 [Sniper] (2010-04-25 16:18: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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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면 마나량 적게 하고 쿨타임을 줘서

전투중에 잠시동안은 풀리게 하던가요
인베놈드 스피어처럼
아이콘 Glacier.No1 (2010-04-25 16:1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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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사기유닛들의대화
아이콘 [Sniper] (2010-04-25 16:21: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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극단적으로 말해보자면
마나 10만 쓰게 해도

차라리 지속 100초, 쿨 120초 이런 식이면 훨 날듯
라이플맨이 맨날 네크로한테 쳐발리니 말이 안되네
스킬 없다고 2배 차이 아닌가 상성
아이콘 [감염된부릉이] (2010-04-25 16:22: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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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
bonham (2010-04-25 16:24: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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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
아이콘 skyris (2010-04-25 16:2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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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네임드 체제에서 극 정신력을 맞췄을 경우에 10초당 차는 마나는 12. 크리플의 마나량을 줄인다 해도 결국은 못쓰게 됨. 대표적인 예가 소서리스.

부캐가 현재 소서리스고 극정신력 셋트지만 인비지 쿨마다 쓰지 못함. 모든 정신력 케릭터가 위닥인줄 아시나...

네크 크리플을 인페놈드랑 바꾼다. 무조건 찬성. 왜냐면 인페놈드는 마나 소비량이 없으므로 무한. 15초의 작용 안하는 시간이 있지만. 결국은 40초에 방어무시 275데미지가 박힌다는 뜻.

네크의 크리플을 예를 들어 밴시의 커스급으로 바꾼다 치면(30초 지속, 40초 쿨) 네크가 무한 크리플을 쓰기 위해서는 마나 소비량이 50미만이 되어야한느데. 50? 저렇게 되면 현행 50마나 쓰는 소서리스등과 맞지를 않음.

개인적으로 크리플의 지속시간과 마나량 조정. 아니면 능력치 저하 감소등에는 찬성하는 편이지만. 앞뒤 재지도 않고 징징대는거 보면 짜증이 앞섬.

맨날 말하지만. 제발. 마나 안쓰는 스킬이랑. 마나 쓰는 매지컬의 스펠과 같이 보고 징징대지 않았으면 함. 네크는 현재 스킬임. 그래서 네크 너프하면서 같이 스킬들 다 너프하자고 하는거고.
아이콘 [Sniper] (2010-04-25 16:26: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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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뒤 재지도 않고 징징대는거는 아닌데

제가 위에서도 말했죠

어차피 네크는 언프 쓰고 크리플 쓰면 끝인데
그래도 마나 남죠

그러니깐 마나량 극소량으로 줄이든 아예 없애든간에
지속시간과 쿨타임의 격차를 놔서
전투 중에 잠시라도 풀리게 하자는 거죠

지금 마나 쓰고 마나 안 쓰고가 중요한 게 아니라
첨에 건게 끝까지 간다는 게 중요한건데

말투가 되게 기분 나쁘시게 쓰시네요
스키리스님이 똑바로 안 읽으신거 같은데 제 댓글을
아이콘 [Sniper] (2010-04-25 16:29: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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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의견을 제시한 거지

뭐 댓글에 '제발' '징징' 이런 단어는
제 댓글 똑바로 안 보시고 쓴 거 같네요

똑바로 좀 보고 쓰셨으면 합니다
아이콘 skyris (2010-04-25 16:3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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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확인 했으니 안지우셨어도 될텐데...... 요즘 간만에 나오는 밸런스 떡밥에 대해 지나친 반응을 보인것은 사실이니. 제가 먼저 사과드리죠.

네크는 마나만 있을 뿐이지 스킬에 가깝습니다. 네크의 크리플은 열나게 까지만. 반대로 핀드의 웹이 사기라 생각하는 사람 없죠. 크리플하고 웹하고 전투 능력치 저하율은 같은데. 크리플은 사기라 하면서 웹은 사기라 하는 사람이 없죠.

크리플의 전투능력 저하치는 57%. 핀드의 웹이 52%입니다. 마나를 안쓰는 것중에서는 최고죠.

하나를 너프한다면. 나머지의 효과도 다 보고 너프해야합니다. 크리플 지속시간 주는거 좋고. 마나소비량 줄여서 하는것도 좋죠. 그런데. 크리플마저 너프하면 매지컬 왜 씁니까?

매지컬중에서 스킬쓰는 유닛들에 비해 좋다고 불릴만한 유닛 있나요? 아. 위닥과 샤먼정도군요. 예. 위닥이야 힐링워드의 능력치 극대화가 있고. 샤먼은 주력인 블러드러스트가 무한입니다.

무한. 이거 없으면 매지컬 동급 스킬유닛보다 떨어진다는 것이지요. 밴시가 그렇게 좋은 스킬들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1:1에서는 최강이라 불리지만. 고렙들에서는 좋은 평을 못받죠. 마나량의 한계가 있기에...

밴시가 1:1에서 강한것은 하나. 안티매직쉘의 활성화지요.

크리플을 마나소비량 없이. 사실상 무한으로. 대신 밴시의 커스처럼 바꾼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다른 매지컬들은?
아이콘 [Sniper] (2010-04-25 16:3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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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지금 어차피 마나가 몇 드는지 자세히는 모르겠는데 그 마나만큼 쓰면

[영구히] 지속이죠
전투 끝날 때까지
(이 점에서 제가 잘못 알고 있으면 망한거고)

솔직히 그냥 한번 걸면 그 이후로 안 걸어도 되는데
차라리 마나 안 들고 커스처럼 하는 게 낫지 않나요
아이콘 [감염된부릉이] (2010-04-25 16:3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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것도 그거지만 도트좀 어떻게 해봅시다.

캐릭터 정보: 전투 종료
[감염된부릉이] (Lv.49 시즈 엔진 | 체력 19 / 6503 | 공성 | 건물 | 방어 342 | 공격 668 ~ 703 | 공속 210 | 얼라이언스)
[네레이드] (Lv.37 디몰리셔 | 체력 0 / 5510 | 공성 | 헤비 | 방어 202 | 공격 177 ~ 217 | 공속 400)
네크꽃 (2010-04-25 16:36: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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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 해당 유닛 공격실패확률 33%증가(디버프, 쿨 30초, 60초지속, 마나 40소비)

쿨타임과 지속시간을 커스처럼 한다면 2:2에선 상대편 둘다 크리플이 걸리겠군요.
아이콘 [Sniper] (2010-04-25 16:36: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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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고자가 되는건 똑같으니

영원히 고자가 되느니
고자가 되었다가 잠시동안이라도 풀리면 좋겠다는거죠
인듀_소서 (2010-04-25 16:3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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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서는 전투 뒤로 가면 마나 없어서 스킬도 못 써요...
네크꽃 (2010-04-25 16:3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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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생각해보니 영구지속인 스킬/스펠 꽤 되는군요.
부릉신 댓글의 디몰 dot도 그렇고 고기차도 그렇고..
아이콘 Lichter (2010-04-25 16:3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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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현재 네임드 체제가 갖춰지면서 크리플 언프가 동시에 가능하지 그 전에는 크리플만 쓰게 되어있었죠. 네크에게 주어진 페널티입니다.

네크의 크리플은 또한 다중대상에게 걸수 없게 되어있죠. 그것도 페널티에요. 영구히 지속인 대신 페널티를 2개나 갖고 시작한다는 거지요.

요즘에서야 밴클 템 풀리면서 마나셋 대충 맞추면 224(크리플+언프에 1모자름) 치까지는 되더군요. 거기에 갑빠 마부해서 229맞춥니다.
아이콘 [Sniper] (2010-04-25 16:4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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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 내가 말한대로면

2vs2에서 다중캐에게 걸 수 있겠구나..
아휴...... 어려운 문제네 이것도
아이콘 에블로이르 (2010-04-25 16:43: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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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라도 패치나 됬으면 좋겠음
아이콘 Lichter (2010-04-25 16:45: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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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네크 크리플과 핀드 웹으로 대표되는 스펠과 스킬논란. 또한 이번에 지나치게 상향되버린 dot논란. 아머타입 문제등. 따질만한것은 엄청 많지요.

추가. 네크 마나통이 500이 되더라도 현재 크리플은 2:2에서 한사람밖에 못씁니다. 재미있지요. 일부러 크리플이 너무 세기에 그것을 제한해놨더군요.
아이콘 [Sniper] (2010-04-25 16:4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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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여

위에 댓글 삭제는 안할게요
약간 감정적으로 대응한 점 사과드리고

여러가지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콘 skyris (2010-04-25 16:4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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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현재 네크에서 너프를 한다면. 크리플의 능력치를 35%로 저하(이러면 50% 능력 삭제니깐.) 아니면 크리플의 마나소모량을 185~200정도로 올려서 전투 시작하자마자 언프랑 크리플을 동시에 사용 못하게 하는게 현재에서는 가장 좋다고 보이네요.
아이콘 [감염된부릉이] (2010-04-25 16:4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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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돝'같에 ㅠㅠ
아이콘 [Sniper] (2010-04-25 16:5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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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확실히 뭔가

패치가 필요한 시기이긴 함 여러가지 면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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