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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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5-17 23:05:54 KST | 조회 | 576 |
제목 |
네임드 시스템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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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스타크래프트2도 베타에 들어간 상황이라.
스타2 유닛을 XP월드에 접목 시키는 쪽으로 계획을 수정 중입니다.
이렇게 되면 XP월드 신규 유입도 많이 발생하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네임드 관련된 문제점들... 글은 안 썼지만, 눈팅은 계속해 왔습니다.
네임드 시스템의 향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구할까 합니다.
다음 확장팩 출시 작업이 상당히 지연되고 있습니다만, 영웅 시스템과 네임드의 향후 방향성을 다시 계획 하고 있습니다. 사실 가장 큰 바램은 영웅 시스템이실 듯 한데, 영웅 시스템이 네임드 시스템과 상당한 관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네임드 시스템의 향후 방향을 먼저 결정 지어야 계속 차기 확장팩의 개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1. 네임드 시스템의 현행 유지 (현재에서 일부 개선 정도)
2. 네임드 시스템을 대폭 확장
3. 네임드 시스템을 대폭 축소
4. 네임드 시스템 삭제
아울러, 스타크래프트2 유닛을 접목 시키는 부분에 대한 의견도 함께 구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네임드 시스템은 서버 자원을 상당히 잡아 먹는 골치아픈 놈이라 이래저래 고민이 많았습니다. 점점 유닛들 스펙이 높아지고 대규모 전투가 진행되다보니, 여러분이 보시는 텍스트는 클릭하면 1초 만에 나오는 데이터이지만, 이게 서버에서는 3~6초에 걸쳐서 실제로 "전투 시뮬레이션"을 거친 데이터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그게 전투 엔진이고요. 그래서 서버 부담이 사실 컸습니다.
근데, 조만간 서버를 최신 CPU 네할렘 급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돈이야 많이 들겠지만, 서버도 빵빵해져서 스타2로 인해 XP월드가 느려지거나 영향을 받는 일은 사라질 듯 합니다. 지금은 5년이 넘은 구형 서버로 겨우겨우 버티고 있는 실정이라 아무래도 버거웠던 상황이고요.
어찌되었건 제가 신경을 많이 못 써드렸던 점 사과드립니다. 퇴근하고 남는 시간이 제한적이다보니 과거에는 XP월드에만 신경을 썼는데 이제는 스타크래프트2에 시간을 새벽 2시 3시까지 투자를 해도 모자를 지경입니다. 주말만 되면 정말 잠만 잘 정도로 평일에는 하루 3~4시간만 자면서 강행군을 몇달째 했더니 저도 많이 피곤하네요. 계획했던 업데이트 예정대로 못해드리고 있는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시간 여유가 좀 더 났으면 좋겠네요. 몸이 두개였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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