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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0-06-28 10:23:28 KST 조회 347
제목
업그레이드 초기화 비용 관련

기본 전제

- 업그레이드 초기화 시 환불 받은 금 만큼을 업그레이드에 재투자 하지 않을 경우, 전직시 환수됩니다.

- 즉, 한 번 업그레이드에 투자된 금액은 전직시 재활용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이러한 기본 전제는 그 동안 전직시 업그레이드에 투자된 금액이 소멸되는 구조가 2년 간 지속되었기 때문이며,

- 다른 유저와 형평성 문제를 맞추기 위해 아무리 환불 받았다고 하더라도 그 금액을 가지고 전직이 불허됩니다.

 

업그레이드 초기화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특성 초기화 처럼 일정 비용만 낼 경우, 업그레이드를 계속해서 초기화 할 수 있도록 지원

- 비용: ((과거 초기화 횟수 + 1) x 10,000) 금

- 단, 비용 한계치를 설정할 수 있음. 현재 미정.

 

기타

- 밸런스가 큰 폭으로 변할 경우, 1회 무료 초기화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다만, 1회 무료 초기화는 일정 기간 이내 사용한 경우에만 무료입니다.

- 위의 정책에 대한 의견을 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Glacier.No1 (2010-06-28 10:24: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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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네크]회색의검 (2010-06-28 10:2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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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쁘진 않은듯 근데 금보다 그닥 많이 안쓰는 문장을 쓰시는건 어떠신지?

아예 상점템을 늘리는게 아니면 결국 네임드 템인데...문장이 좀 남을듯
Glacier.No3 (2010-06-28 10:28: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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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으로하죠
아이콘 千鶴 (2010-06-28 10:2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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뇻신은 바쁘시다....
아이콘 [릉아] (2010-06-28 10:2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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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글 초기화를 금을 내고 가능하게 한다는 것은 의문점이 드는게

와우의 특성 초기화는 특성 초기화를 함으로써 생겨나는 다양한
획득스킬/포기스킬 . 내지는 상황에 맞는 적응력을 맞추어 캐릭별로 다양한 상황에
다양한 적응과 그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엑월이 현재 같은 방식을 유지할 경우 과연 위와같은 시스템이 필요할까 하는 의문이 드네요.

밸런스 변경시 1회 무료 초기화는 필요할 것이라 보지만..
상시 변경 가능 (그것도 꽤 큰 금을 들여서..부담스런금임.. 3번만 하면 훼신들 1업비용 ) 은
필요한지...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아니면 추후 개발/기획 의도가 이런 상시 스탯 재분배를 필요로 한다던지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흠. 그리고 혹시 추가 된다면 업그레이드를 조금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의 추가도 필요해 보이구용
아이콘 [릉아] (2010-06-28 10:3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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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패치 이전의 엑월은 높은 방어효율을 앞세운 체방업 위주에 적절한 디피업글이 주류.

지금은 뒤집혀져서 일정 방어 이상은 상당히 공격력에 투자.

이런식의 획일화된 상태에선 솔직히 스탯재분배 서비스는

등장시켜도 유명무실한 기능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콘 LittleMarine (2010-06-28 10:3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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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playxp.com/xpworld/freeboard/view.php?article_id=1978894&page=5

이런 분들을 위한 구제 시스템 정도..?!
아이콘 [릉아] (2010-06-28 10:3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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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 상황과 같은 일은 순전히 유저의 실수 입니다.

직접적인 게임에 대한 활용도 측면을 제외하고.. 구제정책 수준이라면 있어도 나쁠거 같진 않네요.

다만 구제정책이라면 해당 기능에 들어가는 비용은 본문에 쓰인것보다 커야 합니다.
아이콘 회색의검 (2010-06-28 10:37: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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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 스텟을 알아내는덴 좋을듯

근데 어차피 있어도 나쁜 물건은 아니니...단 스텟업시 10업 100업 클릭같은걸 만들어야할듯
아이콘 회색의검 (2010-06-28 10:3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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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아이템이 다양하게 나오게 되면 스텟 초기화가 필수일듯한데요

아이템이 좀 늘어나면 아이템에 맞는 스텟이 분명하게 나올테니...

라지만 반년쯤 지나면 획일화 되긴 할텐데 꾸준한 패치를 하면 획일화되긴 힘들듯
아이콘 Kaerun.prg (2010-06-28 10:40: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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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시 회수된 돈을 이용할수 없다면 어떤식으로 하든 큰 문제는 없어보이네요.
아이콘 [릉아] (2010-06-28 10:42: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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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에 맞춘 스탯을 고려하려면 템수준이 지금의 몇배로 뛰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 아이템들은 방어/체력 보다는 공격력 보정이 가장 큰 의미이기 때문에

시작한 캐릭이 장비가 없다가 장비를 채우면 템의 의미가 굉장히 생기지만

지금 게임 좀 했다는 사람들에겐 템에 붙은 공격력 정도는 이제 전제로 둘 정도의 수준인데다가

템에 붙은 공격력은 공업효율과 같이 추가 효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동일한 +1 만의 가치를 가집니다.

스탯을 좌지우지하기엔 템에 붙은 스탯이 너무 약하다는거죠.
아이콘 [네크]회색의검 (2010-06-28 10:55: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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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 아이템보단 이젠 못찍는 스텟 아이템이 늘어야할듯
아이콘 Eleuseus (2010-06-28 12:41: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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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업글 초기화에 대해서는 찬성합니다.

여러가지 패치로 지금 현재 대 혼란이 일어나고 있기도 하고, 이런 것이 앞으로 계속 일어 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 그렇습니다.

특히 이번과 같이 공방 특성이 역전되어버리거나 이런 것이 있을 때 본인이 이때까지 정해왔던 마인드가 바뀌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지니까요.

그리고 유료 초기화에 대해서도 너무 많은 금일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직시 가져가지도 못하고 단지 패치특성에 따른 초기화이기때문에. 물론 몇골드 이런건 아니지만요.
특히 잠수하고 복귀하신 유저분이 자신의 특성 변환을 위해 업글 초기화 기능이 있는것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 복귀 시기가 늦었을 경우에 무료 초기화를 못하신분이 있겠지요)

초기화도 일종의 유저쪽에서는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천만이 넘어가거나 몇백만이 되신분이 초기화해서 다시 지르는것을 심심하면 하는건 사실상 시간 낭비이기도 하고요. 시간도 오래 걸리니까요.

딱히 부정적인 기능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이콘 그게모양 (2010-06-28 12:5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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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화후 다시 스탯찍는 도중에 리더뺏길까봐 두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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