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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4-08 09:13:41 KST 조회 7,975
제목
대격변 - 죽기 혈특, 방어형 특성으로 변경

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격변의 죽음의 기사 미리 보기 편에 앞서 개발팀에서 먼저 공개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번 주 안으로 대격변 미리 보기를 통해 죽음의 기사의 변동사항들을 말씀드릴 예정입니다만, 하나의 변화로 다른 모든 것 들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오늘 특별히 매우 큰 변경 점에 대해 미리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대격변에서, 죽음의 기사는 다른 방어역할을 담당하는 직업들과 유사하게 방어역할에 특화된 특성을 가집니다. 그것은 혈기 특성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공개될 미리 보기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만, 이러한 큰 변경을 하게 된 이유를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표면적인 이유로, 사실 저희는 3개의 특성에 대한 방어 담당 실험은 양호한 성과를 거뒀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는 많은 플레이어분들께서 선호하는 특성으로 방어 역할을 하는데 무리가 없기를 희망했습니다만, 방어 담당을 깔끔히 정리할 수 있는 “최선의” 방어역할 특성 트리가 있지 않을까 고민했습니다. 이미 리치왕의 분노의 직업 설계에서 시도했을 때,일종의 실험으로 전사와 성기사의 방어 특성 트리로 이와 유사한 것을 알아본 적이 있었습니다.

이후에 많은 것들이 게임 내에 도입되었습니다. 이중 특성 시스템이 소개되어 여러분은 방어역할과 공격역할을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무작위 파티 찾기 시스템을 통해, 방어 담당 역할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보다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되었고, 나아가 방어 담당역할에 특성으로도 캐릭터의 레벨링을 할 수 있게끔 하였습니다. 대격변에서는 통찰력이라는 새로운 지속 효과 보너스가 특성에 도입되며, 이로 인해 공격 방어 혹은 치유 역할에 특화된 특성들은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 들어, 더 많은 수동형 피해를 방어 특성에 주는 것이 공격 특성에 추가하는 것 보다 어울립니다. 무엇보다도 개발팀은 3개의 특성이 잘 균형을 갖출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실 각 특성별로 2가지 방식을 가지도록 만들고 있기에 총 6종류의 특성이 됩니다.)

3가지 종류의 죽음의 기사 방어 관련 특성을 전체적으로 수정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다 보니 다른 직업의 방어역할 담당자들은 자신의 직업은 상대적으로 소외 받고 있다고 느끼고 있으며, 죽음의 기사 직업 플레어이어 분들은 개발팀이 죽음의 기사 방어역할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계신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진정 정곡을 찔렀던 어떤 죽음의 기사 플레이어분의 말씀은 “다른 직업의 방어 특성을 보고 있는데, 방어 역할에 유용한 멋진 특성들이 부럽다. 죽음의 기사는 여러 공격형 특성 사이에서 방어에 적합한 특성을 고르고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주 세밀하게 살펴보지 않는다 해도, 죽음의 기사의 각 특성들은 너무 많은 것을 다루려 하고 있기 때문에 완화된 것처럼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냉기 특성은 플레이어간 전투, 주문과 룬 마력에 주력하는 특성으로, 부정 특성은 질병과 각종 소환수들에 초점을 맞춘 특성으로, 그리고 혈기 특성은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과 방어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 및 방어 역할에 초점을 맞추고자 합니다. 각 특성들 별로 보다 명확한 초점을 두는 것이 보다 명료하고 매력적인 방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격변에는 혈기 특성을 죽음의 기사의 방어 역할 특성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통찰력 보너스들도 방어 역할을 반영하여 만들 것입니다. 방어 역할에 필요한 사기의 외침에 유사한 수준의 기술들도 추가 되며, 몇몇 냉기 및 부정 특성에 있는 재미난 방어 특성들도 혈기 특성 안으로 재 배치될 것입니다. 룬의 일격과 같이 조금 사용이 애매한 기술 사용 방식들도 변경할 것이며, 죽음의 기사들이 일반적인 혈기 방어 기술 사용의 패턴 안에서 충분한 위협수준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는 아주 큰 변경사항이며, 전형적이지 않은 특성 설계를 선호하고 플레이의 유연성을 하는 좋아하셨던 플레이어분들이나 기존의 혈기 특성을 통해 공격 역할을 담당했었던 플레이어분들께 실망을 드릴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발팀에서는 이와 같은 변경이 게임이 보다 올바르게 개선되는 점이라는 것에는 확신하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 죽음의 기사와 관련된 새 소식은 곧 공개될 직업별 미리 보기를 통해서 접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view.do?bseq=669909&pseq=793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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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blinAlchemist (2010-05-03 20:2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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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 + 얼인 + 뼈보 + 불굴 + 대마지
???
아이콘 쿠아곰[야수형] (2010-05-16 01:2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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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그러면 냉기형상은? 얼손은? 불갑은? 얼인은? 어떻게 되는거야!!!!!
로얄가드 (2010-06-23 15:33: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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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1. 뼈보가 혈기로 이동
2. 피칼이 혈기로 이동
3. 흡혈 사라짐(?)
4. 춤칼이 무막 20% 추가로 올려줌
5. 피구더기 특성 변경. 자신과 파티원 치료
6. 특성 찍으면 얼인의 룬마력 소모 없음 + 얼인 효율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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