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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ios
작성일 2010-06-02 07:14:49 KST 조회 7,645
제목
스타2 베타 14 상황 보고서 - 공식 번역

※ 공식 토론장에 올라온 공식 자료입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 II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베타 테스트 과정에 참여하고 계신 플레이어 여러분들께서 스타크래프트 II를 위해 해주고 계신 역할은 막중합니다. 매 경기와 그에 활발하게 참여해 주신 모든 플레이어 분들은 현재 진행형인 게임의 밸런스를 조정하는데 큰 영향을 주어왔으며 여러분께서 플레이한 다양한 게임으로부터 여러 유닛과 종족의 강점과 약점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비록 베타 테스트를 마무리하는 단계에 있기는 하지만, 저희는 여전히 이번 패치 14에서도 여러분들의 참여와 피드백을 바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전 보고서와 마찬가지로 이번 변경사항들과 그에 대한 저희의 생각을 설명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이킹 - 지상 공격력이 14에서 12로 감소하였습니다.

바이킹을 지상에서 조금 덜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공격력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다수의 바이킹은 최근의 몇몇 게임에서 보듯 의도한 것 보다 다소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킹은 또한 테란 vs 테란 전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었습니다. 저희는 이번의 작은 공격력 감소가 다른 유닛들을 좀 더 사용하도록 할 수 있을지 지켜볼 것입니다.

 

집정관 - 소환 시간이 17에서 12로 감소하였습니다.
집정관이 합쳐지는 시간을 더 빠르게 하여 “전투 중에도” 조금 더 실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울트라리스크 - 1)합성 동화 작용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2)체력이 450에서 5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3)속도가 2.25에서 2.9531로 증가하였습니다.

울트라리스크는 속도 업그레이드를 기본으로 가지게 되었고 대규모 전투에서 약간 더 오래 살아남을 수 있게 상향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이 울트라리스크의 위상을 저희가 바라는 적절한 위치에 두는데 충분할 수도 혹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만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감염충 - 1) 잠복 이동 속도가 1에서 2로 증가하였습니다. 2)연동 운동 진화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바퀴 – 1) 유기 갑피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2)땅굴 발톱을 업그레이드하면 추가로 잠복 시 재생 속도가 5에서 10만큼 증가합니다.

저그는 많은 종류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퀴와 감염충은 각각 세 종류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 업그레이드의 개수를 줄이고 통합하여 유닛들을 조금 더 강력하게 하거나 더 적은 수의 업그레이드로 유닛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또한 저그의 여러 에너지를 소비하는 능력들 중 좀처럼 사용되지 않는 능력들의 에너지 소비량을 감소시켰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 능력들을 주의 깊게 살펴볼 것입니다.

 

출처: http://forums.battle.net/thread.html?topicId=25172039727&sid=5020

 


 

※ 스타크래프트2 게시판에 Diene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We would like to thank everyone for taking part in the StarCraft II beta. Your contributions to the beta process have been enormous. Each game and every player who has been actively participating has made an impact on the ongoing balance of the game and every game played has brought to light any possible strengths and weaknesses of the various units and races.
 
스타 2를 플레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유저분들의 노력은 실로 엄청난 도움이 되는군요. 매 개임, 모든 유저 한명 한명 모두가 밸런스에 커다란 힘이 되어주고 있고, 모든 게임들은 각종 유닛과 종족들의 장점과 단점들 보이게 해줍니다.

While we are getting to the end of this phase of the beta, we still need your participation and feedback for our latest balance changes in patch 14. As we have in previous reports, we have taken the time to explain a bit more about the changes that have been made and our thoughts on them.
 
슬슬 베타가 끝나감에도, 이번 14번째 패치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 참여와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전에 있던 상황 보고서처럼, 이번 역시 약간의 시간을 들여서 무엇이 바뀌었는지, 그리고 그에 대한 저희의 생각이 어떠한지를 설명할 계획입니다.

Viking- Ground damage decreased from 14 to 12.
 
바이킹 - 지상 데미지가 14 에서 12 로 감소

The Viking’s damage has been reduced to make them a little less effective on the ground. Massed Vikings were a little too powerful in a few late game scenarios. Vikings have also become very dominant in terran vs. terran matches and we are testing to see if a small damage reduction will make some other units more viable.
 
바이킹들의 지대지 데미지를 감소함으로써 지상전에서 조금 덜 효과적이도록 바꾸었습니다. 대량 생산하는 바이킹의 경우 엄청난 위력이 엄청났었습니다. 그리고 바이킹은 테란 vs 테란전에서 가장 많이 뽑는 유닛이기 때문에, 작은 데미지 감소가 다른 유닛들에게 빛을 볼수 있게 해줄지 한번 시험해볼 생각입니다.

Archon- Build time decreased from 17 to 12.
 
집정관 - 생산 시간 17 초에서 12 초로 감소

Archons can now merge a little faster so “mid battle merges” will be a little bit more practical.
 
전투 도중 합체하는것이 조금 더 효율적이도록 합체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Ultralisk- Anabolic Synthesis upgrade removed. - Health increased from 450 to 500.- Speed increased from 2.25 to 2.9531.
 
울트라 리스크 - 이동속도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체력이 450 에서 500 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이동속도가 2.25 에서 2.9531 로 증가되었습니다.

Ultralisks have been buffed to include their speed upgrade as by default and to give them a little more endurance in big fights. This may or may not be enough to get the Ultralisk ultimately where we want him to be. We will continue testing going forward.
 
이동속도 업그레이드를 기본 능력으로 부여함과 동시에, 전투에서 조금더 잘 견딜수 있도록 버프 해주었습니다. 이것이 과연 울트라리스크를 우리가 원하는 최종 병기로 만들어 줄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군요. 우리는 계속해서 이것저것 실험 할 계획입니다.

Infestor- Burrowed move speed increased from 1 to 2.- Peristalsis upgrade removed.
 
감염충 - 잠복 이동속도가 1 에서 2로 증가하였습니다.
           - 잠복 이동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Roach- Organic Carapace upgrade removed.- Tunneling Claws now also increases burrowed regeneration rate from 5 to 10.
 
바퀴 - 체력 회복력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잠복 이동 능력을 업그레이드 했을시, 잠복시 체력 회복률을 5 에서 10 으로 증가시켜줍니다.

There are many different upgrades on the zerg, the Roach and the Infestor both had three upgrades. We are reducing and combining these upgrades so the units get a little bit more powerful or so that you have to buy fewer upgrades to complete your units. We have also reduced the cost of several energy abilities on the Zerg that didn’t see a lot of use. We will continue to monitor these abilities moving forward.
 
저그에는 많은 업그레이드가 있고, 바퀴와 감염충은 3개의 업그레이드를 가지고있습니다. 우리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두가지 능력을 합쳤고, 그로 인해 유닛들이 조금 더 위력적이거나 군대를 완성시킬때 필요한 업그레이드 수를 줄일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몇가지 많이 사용되지 않던 저그의 기술들의 마나 비용을 줄이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이 기술들이 많이 사용되길 모니터링 할것입니다.
 
게시자 닉네임: Die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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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qowlfj12 (2010-06-02 09:29:33 KST) - 180.227.xxx.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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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블느님들아 잉정관은 소환시간이 문제가 아니라 다른게 문제라니깐요...
베플 다이나믹로동 (2010-06-02 10:2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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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정관은 재활용 유닛이라니깐요?
컨셉에 맞게 합체시간좀 줄여준게 어디임. 쓸데없는 상향을 바라지마세요 -_-
ㅇㅇ (2010-06-02 07:19:52 KST) - 222.110.xxx.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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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까지도울필패
ㄱㄱ (2010-06-02 07:45:50 KST) - 121.188.xxx.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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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암울하긴 했었군
아이콘 아미티 (2010-06-02 07:5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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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보다 내용이 적은데
닭치고템플러 (2010-06-02 08:35: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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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초면 전투 끝나지 않나...?
아이콘 모르는넘 (2010-06-02 09:00: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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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해도 이길수있을꺼같음.
왠지 저그만 상향된거 같아서..
아이콘 고기장군 (2010-06-02 09:13: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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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는 체력600일때도 녹았는데 아직도 상황판단이 안돼나??? 그리고 키틴질 아머업을 개선하는게 좋을텐데...
ㅋㅋㅋ (2010-06-02 09:21:41 KST) - 219.250.xxx.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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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토는 그저 울지요
qowlfj12 (2010-06-02 09:29:33 KST) - 180.227.xxx.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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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블느님들아 잉정관은 소환시간이 문제가 아니라 다른게 문제라니깐요...
다이나믹로동 (2010-06-02 10:2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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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정관은 재활용 유닛이라니깐요?
컨셉에 맞게 합체시간좀 줄여준게 어디임. 쓸데없는 상향을 바라지마세요 -_-
아이콘 Garcia (2010-06-02 10:2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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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럼 차라리 삭제 하는 게 나음....재활용이면 없어도 그만이니 삭제하는 게 타당
머 어차피 지금 패치는 별 필요도 없으니
하이퍼 (2010-06-02 10:46:52 KST) - 58.140.xxx.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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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블리자드얘들은 토스를 왤케 미워할까
ㅁㄴㅇ (2010-06-02 10:55:36 KST) - 110.9.xxx.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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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지워달라고 건의하던가요
그린마루 (2010-06-02 11:18:37 KST) - 59.24.xxx.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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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나믹로동// 집정관 컨셉이 재활용 이라는것은, 여태 아칸설정에 어긋나는거임.
흠... (2010-06-02 11:24:55 KST) - 211.212.xxx.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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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cia// 진심으로 하는 말씀이신가요??
실제로 합체를 못해서 아쉬울 때가 분명 있을 텐데요...ㅋ
sealmoon (2010-06-02 11:32:58 KST) - 114.206.xxx.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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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마루 // 밸런스팀이 공식적으로 잉여관 잉여로 놔두겠다고 했었음미..

그건그렇고 얘내들은 밸런스 작업을 시험삼아 하나? 아무리 베타기간이라지만..
아이콘 Alima (2010-06-02 11:51: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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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lmoon//그럼 베타기간에 시험 안하면 언제함.
키세스 (2010-06-02 11:5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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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정관은 재활용이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예요;
아이콘 bravodelta (2010-06-02 11:5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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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그 유닛에 대한 얘기가 빠진거같은데..
다이나믹로동 (2010-06-02 11:5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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웬 오리지날 컨셉드립
아이콘 골고 (2010-06-02 11:5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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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봤습니다.
ㅁㅁ (2010-06-02 12:10:51 KST) - 112.162.xxx.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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잉트라는 여전함.... 제..길..슨..
후... (2010-06-02 13:01:41 KST) - 116.126.xxx.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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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발 파수기 공격력 1이라도..ㅠㅠ 2나 떨어트려서 뮤탈을 못 죽이는데~~~~~
중독된사랑 (2010-06-02 13:17: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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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앜 올려고 울레기.. ㅠㅠ
아이콘 커세어 (2010-06-02 13:4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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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에 비하여 잉정관 존나 차이난다.

솔찍히 공속 이모양이면 사거리 1이라도 늘려야 정상아닌가?
Overyu (2010-06-02 13:56:04 KST) - 218.52.xxx.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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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정관은 블리자드의 의도대로 재활용 유닛이라 치자... 근데 공성전차는 뭐지?? 블리자드가 공성전차는 스타1처럼 필수 유닛으로 쓰이는걸 원하지않기 때문에 큰 상향은 없을거라더니 이건 뭐...
아이콘 끼룪끼룪 (2010-06-02 14:04: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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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레기의상향
아이콘 Dios (2010-06-02 14:2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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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 바퀴 시발 체력리젠이 향상이라니
쩌는테란 (2010-06-02 14:57: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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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확인~~
(2010-06-02 15:20:22 KST) - 211.49.xxx.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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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랑 대전하는 게임하는데 설정운운하면서 바보인증하는 사람들이
왜이렇게 많은지 모르겠네요

설정대로 게임만듭니까?; 설정은 설정이고 밸런스는 밸런스죠..
설정대로 겜만들면 대전하기 퍽이나 즐겁겠네요
설정대로 하면 철권에선 데빌진 한방이면 다죽어야죠.
요시미츠 칼만 휘두르면 그냥 끝날텐데? 곰한테 한대 맞고 멀쩡한 사람이 어딧습니까

스타2도 다른 밸런스는 입다물고 있으면서 왜 프징징들은
유독 잉정관가지고 징징거리나요?
그럼 설정상 배틀크루저는 한대 뜨면 적어도 맵 절반 크기로 나와야죠 왤케 작나요?
잉정관 없는것 보단 좋잖아요 프토는 모든 혜택을 다 받으면서
왜 징징거릴께 없으니까 잉정관가지고 징징거리나요? 정말 답답하네요
마법유닛이 마법 다쓰면 합체해서 밀리유닛 된다는 자체가 얼마나 좋은건지 모름?
아이콘 Silverbronze (2010-06-02 15:2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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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정관이 고위기사 재활용 유닛이라는건 어느정도 말이 되는데

그럼 암흑기사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콘 Silverbronze (2010-06-02 15:22: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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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고위기사는 그렇다 쳐도 암흑기사.
Kisaragi (2010-06-02 16:1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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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기사로 합체 가능한 건 그냥 덤이죠. -_-

'초기설정 중간 삭제로 인해 발생한 필요없는 덤'

그걸 갖고 암흑기사 2마리로 저런 잉여가 나오네 어쩌네 하는 건 어이가 없음.
ikiame (2010-06-02 20:39: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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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기사 합체는 암흑기사 피 1남았을 때 순간 만피가 되는 탈출기입니다.
.
.
.
장난해?
아이콘 Silverbronze (2010-06-02 20:50: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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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없다면 가시지옥마냥 암흑기사에 집정관 합체 기능을 없애버리면 그만일텐데 말이죠.

솔까 집정관보단 가시지옥이 더 쓸모있어보이는데 왜 애꿎은 가시지옥을 삭제한건지.
삭제 (2010-06-02 20:55:08 KST) - 210.111.xxx.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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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한게 아니고 자유의날개이후 저그편에 나오겠죠. 확장팩나올때마다 신유닛추가됩니다.
아이콘 Silverbronze (2010-06-02 21:08: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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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존재하였다가 없어진거니 삭제죠.

확장팩에서 나와봤자 그건 확장팩이구요.
ㄴㅇㅁㄴ (2010-06-02 22:12:05 KST) - 122.38.xxx.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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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스토리나 싱글플래이가 없고 1,2,3, 이런게 아닌 게임이면 모르죠 그런게 존재하면 기존에 흐름이 따라 하는게 중요하기도합니다. 특히 스타2는 싱글플래이 비중도 더 높였다고 하는데 뭔 무식한 소리히는 하는건지
ㅁㄴㅇㅁ (2010-06-02 22:12:37 KST) - 122.38.xxx.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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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녿 다크아칸 성능 그대로 존재해도 쓸만할거 같구만
만두피 (2010-06-03 01:12:24 KST) - 220.95.xxx.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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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잉여관 두어번 써보고 그냥, 차원분광기 한대 뽑은다음에 스톰 지지고 분광기에 태워서 뒤로 뺍니다. 합체 시키느니 어떻게든 살리는게 좋지 에효...
게다가 지금 잉여관 재활용이고 뭐고...

마법유닛이 마법 다쓰면 밀리되는 건 좋은데
합체 시간이 극단적으로 짧은 것도 아니고 합체할때 무적도 아니고
전투 끝나고 합체 되면 어따가 쓰는지...
배지러12 (2010-06-03 21:16:05 KST) - 180.227.xxx.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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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활용유닛이라고 하기에는 12초도 좀 깁니다 12초라면 이미 내 부대가 전멸하거나 적부대가 전멸해있는 상태일텐데 아니면 거의 끝나는 상태거나 말입니다 차라리 소환시간을 더까주세요. 그러면 사기된다는 님들은... 흠.. 잉정관 재활용유닛 이라면서요? 재활용유닛이 뭐가 무섭다고 지속시간 더줄이면 안된다는 거죠?? 스타2에서 잉정관 7마리로도 저글링 7부대인가 8부대를 못이깁니다. 그런 집정관이 무엇이 무섭다고 더 줄이면 안된다는 것인지 이해가 안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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