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드라이브맛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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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2-16 14:47:35 KST | 조회 | 327 |
제목 |
벙커 회수 문제없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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벙커는 해병을 필요로 하는데 이는 마치 건설비용이 방어건물 + 유닛가격처럼 보여서
다른종족에 비해 비용이 많이 든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있죠
벙커가격 100 + 해병 4기 200 = 총 300원 비용이 들고 이건 광자포 2기 가격과 같습니다.
실제로도 광자포 2기와 해병 4기 들어잇는 벙커가 싸웠을때
해병 한기가 체력 5를 남기고 이기거나 아니면 동시에 터지죠
스팀팩 쓴다면 말안해도 아실듯
벙커와 광자포의 순수 방어력 측면에서 봤을때 둘다 비용은 적절하다고봅니다.
하지만 광자포에 비해 벙커는 장점이 많습니다
광자포에 실드가 있지만 벙커에겐 강력한 수리 기능이 있고
(광자포에 디텍딩이 된다고 하지만 테란에겐 그보다싼 터렛이 있으니 이건 제외)
광자포는 일단 지으면 그자리에 계속 있게 되지만
벙커는 병력을 빼내서 적재적소에 활용할수 있죠
또한 유닛 공격력 업그레이드 따라 더 강력해질수 있고 스팀팩을 쓸수 있다는점.
잘안쓰는거긴하지만 벙커용량과 건물방어력을 높일수 잇죠
그리고 가장 좋은건 벙커의 자원 회수가 가능하다는겁니다
치즈러시나 초반에 러시를 오는경우 벙커한기에 승패가 갈릴수가 있는데
상대방 본진에 벙커를 짓는건 상대에게 엄청난 부담을 줄수가 있습니다.
그런데도 벙커를 자유롭게 짓고 자원소모없이 취소할수 있다는건 문제가 있죠
치즈러시만으로 버거운데 벙커회수..한술 더떠서 PTR에서는 벙커 5초 단축까지 실험하려고했죠..
도데체 초반 벙커러시에 무슨미련때문인진 모르겠으나
무한 벙커 조이기같은 엽기전술에 당하신분은
벙커회수가 왜 문제인지 아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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