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예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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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1-15 12:19:45 KST | 조회 | 317 |
제목 |
전작 스1과 스2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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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 저그 - 초창기엔 쫌쎘었다가 다시약해졌다가 요즘 살짝 쎄짐
스1 테란 - 그렇게 쎄진 않고 오직 방어에만 충실함
스1 토스 - 유닛하나하나가 엄청강해서 조합갖추면 많이 강함
스2 저그 - 버틸수가없당
스2 테란 - 테란의 종족 특성은 방어력이 쎄면서 공격력도 쎄다.
스2 토스 - 잉여집합
스1에서 스2로 넘어오면서
유닛 DPS들이 강력해지고
기존과 능력치가 비슷한 유닛들은 지금 반잉여상태.. ex)광전사, 저글링, 암흑기사, 집정관, 히드라...
스2 밸런스의 문제점은
유닛하나하나가 너무 강력해저서
한타싸움에서 싸움이 몇초만에 끗남. ex) 뮤링링 vs 해탱선, 토르화차 vs 바퀴링 , 거광파추 vs 바드라 타락귀
한마디로 컨트롤삑나면 바로 gg
뭐, 스1 저프전도 스톰컨트롤에 따라 승패가 결정나긴했는데, 그건 적당히 회피하면되는거고..
애초에 블자가 유닛하나하나 dps를 쌔게만들어서
브론즈랑 마스터 차이도 컨트롤 차이일듯..
전략시뮬에 운영이 아닌 컨트롤이라니
게다가 스2에선 건물도 묶을수 있고 유닛을 무한으로 묶을수 있어서
운영에 대한 apm은 하락된 추세
요점
1. 스1은 다이나믹한 한타싸움을 즐길수 있지만 스2는 컨트롤삑나면 gg
2. 스1에서 스2로 넘어오면서 운영에 대한 기능이 사라짐. 컨트롤에 대한 비중 매우커짐
스2가 빨리 흥해야 하는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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