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황혼집정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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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6-01 03:03:05 KST | 조회 | 338 |
제목 |
커맨드앤컨커도 게임성은 좋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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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까말 커맨드앤컨커 3부터는 졸작이 맞긴 맞는데
마스터오브호드처럼 특정게임을 비하하고 선호하는 사람들땜에 욕들어먹는거지
커맨드앤컨커 레드얼릿
커맨드앤컨커 골드
커맨드앤컨커 타이베리안선
커맨드앤컨커 래드얼릿2 여기까지는 대충 다 성공작이었음.
2004년인가 커맨드앤컨커 제네럴부터 갑자기 사양 존나게 타면서 약간 망하는 삘이 나오긴했는데
블빠고 웨빠를 떠나서 전략시뮬레이션 RTS를 좋아한다면야 누가 더 잘만들었고 그런건 안봄.
그냥 해보는거지
사실 국내 RTS 시장은 2000년 KUF(킹덤언더파이어)를 마지막으로 해서 더이상 안나옴
그이전에 임진록,장보고전, 삼국지천명등의 국내 rts 게임이 있었고
해외 게임으로는 토탈어나힐레이션, :킹덤즈 , 어스2140, 2150, 듄2000, kknd 시리즈
그 여튼 이름까먹었는데 그런게임들 있었는데;
유닛이 클로킹컨셉을 잡고 rts에서 선보인것은 커맨드앤컨커가 최초
어택땅은 스타크래프트에서 최초로 구현. 랠리포인트 전부 스타1에서 다 나옴
홀드와 패트롤은 토탈어나힐레이션에서 최초로 나옴.
부대지정은 다 있었고
커맨드앤컨커 특유의 단축키가 x 인데. 해본사람은 알고있음. 보병부대에 한해서
x를 누르면 산개하는방식 (탱크 상대할때 필수컨트롤)
참고로 1997년에 배틀넷 알파당시일때 (스타1 정발은 1998년 3월)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때에 패트롤명령어가 없었음. 토탈에서 따온 기능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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