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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모한다르
작성일 2010-08-01 19:27:58 KST 조회 185
제목
아래 더블넥에 마춘 맵밸런스 이야기에 대하여

스타2에는 아쉽게도 이것 마저 불가능 합니다.

 

스타1에서는 더블넥을하고 하템을 다수 보유 하고 나면 저그의 회전력에 상대가 가능했잖아요?

 

하지만 스타2에서는 더블넥을하면 토스가 더 욱 불리해 지는 꼴이 되버립니다.

 

왜냐하면 퀸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블넥을 해서 2라는 양을 먹을 수 있다고 하죠,

 

하지만 저그는 단순하게 퀸을 돌려먹음으로 더블넥으로 2라는 양을 먹을때

 

4라는 양을 먹습니다.

 

자원에서 2배로 밀리면 회전력에서는 4배로 밀리게 됩니다.

 

결국 맵으로 조정하려면 정말 힘들게 될 것 입니다.

 

가장 이상적인 맵밸런스는 러쉬거리가 30초가 아닐까 합니다(일꾼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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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Lostship (2010-08-01 19:29: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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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랑 멀티싸움하면 반드시 필패하더군요. -_-;;;;;;;;;;;;;;;;;;;
미친물량을 당할수가 없더군요. 그게 아니면 뮤탈에 무지막지하게 흔들리던가요 ㄷㄷ
아이콘 모한다르 (2010-08-01 19:31: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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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서는 저그가 더블넥을 상대로 3해처리를 통하여 가스만 3을 먹고 미네랄을 2.5를 먹는 선택을 하죠.
토스는 2를 먹고요.

하지만 스타2는 그딴거 없고 저그는 4먹고 토스는 2먹습니다.

상황은 더욱 악화 될 뿐이죠.
HanaLove (2010-08-01 19:3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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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에서는 한정된 라바때문에 항상 가스에 맞춰 미네랄을 생산함. 그렇기 때문에 멀티2개 먹은 플토와 3개 먹은저그와 미네랄 차이는 크게 안남.
하지만 스타2는 라바가 넘처나기때문에 넘치는 미네랄 유닛으로 환산시키면 됨 끗.
아이콘 UseMaster[0_0y] (2010-08-01 19:4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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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넘치는 미네랄 유닛이 저글링이잖..-_-;
저글링은 아무리많아봐야 역장+거신에 학살분위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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