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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c2protoss1
작성일 2015-10-15 19:26:07 KST 조회 279
제목
우주모함이 문제의 핵심이 아니고

수정과충전으로 인한 미친듯이 째도 수비가 됨+로공이 제구실 못함  

 

우모도 폭풍함도 공허도 비싼유닛이고 가스를 퍼먹어서 토스가 부유해야 스카이를 갈 수 있습니다. 원래 째면 러쉬당했을때 막기 힘들어야 하는데 수정과충전이 다 막아줌. 게다가 스카이 안가고 로공갈려면 거신없고 불멸자는 너프, 분열기는 특유의 불안정성때문에 안정적이지 못한 선택지가 됨. 분열기대박으로 이기거나 안맞아서 망하거나. 이건 뭐 하스스타. 모아니면 도라 중간이 없음.  

 

이렇게 차포 다 뗀 로공에 비해서 정지장생긴 예언자, 부활한 우모. 두가지 버프를 받은 우관은 대단히 매력적임. 결과 토스는 다 선우관을 가게 된다. 기사단은 어떤 테크든 섞임. 스톰 환류 집정관 암기 다 버릴게 없어서 

 

마지막으로, 우모와 폭풍함vs멸자, 분열기의 차이점이 큼. 멸자와 분열기는 한두기만 있어도 밥값을 하는 유닛이라서 굳이 200을 모으지 않아도 찌르기와 러쉬를 갈 여지가 있음. 하지만 우모와 폭풍함은 모으면 강력하지만 쌓이지 않으면 밥값을 못함. 어중간한 수의 우모폭풍함보다는 차라리 같은자원의 멸자분열기가 나음. 우모는 그나마 한두기로도 싸우긴 하는데, 폭풍함은 한두기로 하는일이 없음. 결과, 스카이 모으는 토스는 찌르기 러쉬 안가고 200모으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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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al_probe (2015-10-15 19:3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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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관문이 너프되어서 방어의 공백을 메우라고 과충전을 수정탑으로 바꾼것 같은데... 이게 너무 과했습니다. 차라리 방어따윈 심시티로 커버하도록 냅두거나, 기왕 하려면 남발을 못하도록 과충전에 쿨타임이라도 박았어야 했어요.
vertical_probe (2015-10-15 19:5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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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과보다 근본적인 부분을 파고들자면 공유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잘못되었습니다.
공유에서 장점이 부각된 유닛은 그 장점을 더욱 늘리거나(광전사의 돌진추뎀, 저글링의 아드업 강화)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거나(살모사의 기생폭탄, 예언자의 정지장)
특별히 문제가 있다면 그 부분을 낮추는(거신의 화력, 차원관문, 불곰의 공격유형)
방식인데... 이게 3종족 모두에게 일괄적으로 적용해서 문제입니다!!

전체적으로 3종족 모두가 강화되어서 3종족 모두에게 좋을 것 같지만 그게 아네요.
[강화된 전투력의 가치]와 늘어난 전투력의 [결과의 가치]는 3종족 모두에게 평등하지 않으니까요!

저그의 트리플, 테란의 트리플, 그리고 토스의 트리플은 그 무게가 다를 수 밖에 없고
같은 광역딜링이라도 저그가 맞느냐, 테란이 맞느냐, 토스가 맞느냐는 결과가 달리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걸 무시하고 똑같이 적용을 했으니 힘싸움의 무게가 토스에게 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제작진이 대체 무슨 생각을 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아이콘 오뒤쎄우스 (2015-10-15 19:5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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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오히려 수비할때의 차원관문 소환시간이 줄어들었을때 수정탑 과충전이 생겼어요. 지금이야 관문과 연결체 주변에서의 소환시간이 군심보다 길어졌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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