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JinxKU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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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4-20 07:50:23 KST | 조회 | 544 |
제목 |
밸런스학 개론 (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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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스란 유닛 상성 (스펙) 과 맵 이란 2가지 변수에 의해 결정된다.
즉, 맵을 고정시키고 유닛 상성으로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이 있고
유닛을 고정시키고 맵으로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이 있다
전자는 패치를 통한 해결이고
후자는 맵 선정을 통한 해결이라고 이해하면 편하다.
맵에 대한 조건 없이 유닛 상성만 보고 밸런스를 단정짓는것은
X 값만 보고 X+ Y 값을 단정짓는 행위나 다름없다.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예컨데
중앙 프로토콜 같아 욕을 쳐 먹는 맵들도
유닛 상성만 이에 맞게 이뤄졌다면 얼마든지 황밸 맵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고로 밸런스에 대한 책임은 DK 한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맵을 제작하고 또 선정하는 이들과 공유 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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