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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미친귀동
작성일 2010-09-27 13:16:55 KST 조회 329
제목
행위자 이벤트 질문입니다

미사일발사 형식의 공격에 관련된 GenericAttack 행위자에서

첫번째 이벤트인


Effect.[데미지효과].Start

->At Caster

->FromEffectTreeDescendent

ActionImpact


이부분잇잖아요

이게 대강 미사일이 닿아서 터졌을때 이펙트모델이나 데미지등을 발동시킨다는건 알겠는데요

(지워보니 미사일 터지는효과나 데미지가 작동 안되더라고요)


정확히 구동구조가 어떻게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데미지효과는 대상에 생기는거아닌가요? 그런데 At Caster 의 의미도 약간 이상한거같고

그래서 뒤에 FromEffectTreeDescendent 가 붙는거같은데 이게 영어 번역이야 되는데

결국 게임 실행상에선 무슨의미고 어떤 역할이죠? EffectTree라는게 어떤건가요..


그리고 ActionImpact의 명확한 의미도 궁금하네요 정확히 어떤걸 실행시키고 하는등등


좀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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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815 (2010-09-27 14:3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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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공격력(피해 = 데미지)은 효과에서 다루어지는 사항입니다(정확히는 효과 - 피해). 행위자는 그 효과가 발동될 때 같이 그래픽과 소리를 재생하기 위해 쓰이는 거구요.

위에 적어주신대로 어떤 효과가 발생할 경우 행위자를 생성하라는 이벤트를 만들었다고 치면,

유닛이 미사일 공격을 시작 -> 미사일 행위자가 생성됨(Effect.효과.Start 이벤트에 의해) -> 행위자에 연결된 애니메이션이 시전자로부터 재생됨(모델 행위자) -> 발사자산에 설정해둔 그래픽, 소리가 시전자 유닛에서 재생됨 -> 대상 유닛이 데미지(효과 - 피해에서 설정)를 입음과 동시에 충격지도에 설정해둔 그래픽과 소리가 대상 유닛에서 재생됨

여기서 발사자산(Launch Assets)과 충격지도(Impact Map)는 행위자에 들어있는 항목으로, 발사자산은 유닛이 공격을 시작할 때 시전자 유닛에서 볼 수 있는 그래픽과 소리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사람이 총을 쏜다고 생각할 경우, 총에서 탄피가 쏟아짐과 동시에 총성이 들리죠? 발사자산은 그런 걸 설정하는 거고 충격지도는 반대입니다. 사람이 총에 맞았을 경우 으억 하는 소리와 동시에 몸에서 피가 나오겠죠. 바로 그런 걸 설정하는 게 충격지도입니다.

저도 갤디터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일단 아는대로 적어봤습니다. 틀린 게 있다면 아랫분께서 지적해 주실 겁니다. ㅎㅎ
한글815 (2010-09-27 14:37: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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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포럼이나 맵스터 같은 곳에 가셔서 튜토리얼(예제)을 계속 따라하시다 보면 감이 와요.
미친귀동 (2010-09-27 14:4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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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감사합니다만 위에 적어주신거같은 대강의 구조는 당연 알고있는거였고 제가 질문한의도에는 좀 벗어난거 같네요;;
미친귀동 (2010-09-27 14:5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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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이 좀 애매하긴하네요 좀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위에분이 설명해주신 저런 단계들이 코드수준으로 어떤식으로 진행되는건지 알고싶은데요 뭐 예를 들자면 먼저 유닛이 공격을 시작하면 유닛에 달린 기본 CUnit행위자가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면서 발사효과가 생기고 발사효과가 생긴다는 이벤트를 공격행위자가 받아서 만들어지면서 모델을 부착하고 그다음 미사일이 명중하면 또 무슨이벤트가 생겨서 그걸 또다른 행위자나 그런게 받아서 어떻게 작동되고 이런식으로 구체적으로 알수없을까요.. 일단 1.1 패치로그만봐도 미사일이 빗나갔을경우 행위자 이벤트가 발생한다고 되어있는데 그런식으로 세세하게 알고싶어요 ㅜㅜ 그건그렇고 그런 이벤트는 행위자 이벤트에선 도통 찾을수가없네요 어떻게 연결시켜야하는건지..
한글815 (2010-09-27 14:56: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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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동문서답을 했네요. ㅋㅋ
미친귀동 (2010-09-27 14:58: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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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맥락속에서 질문한 FromEffectTreeDefendent 나 ActionImpact의 정확한 내용이 뭔지 알고싶은건데요 답변 기다릴게요 블리자드는 그냥 질문에 답변은안해도 애초에 제대로된 공식도움말좀 하나 만들어주면 안되나
한글815 (2010-09-27 15:04: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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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맵스터에 영어로 올라온 내용을 적어볼께요.

Missile Attack Actors:

Condition: Effect.[Effect - Launch Missile].Start
Term: At Caster
Action: Create
This event ties launch models and assets to the effect. It's important that the term is included otherwise the missile will shoot from the unit's feet and drag along the ground.

Condition: Effect.[Effect - Damage].Start
Term: At Caster
Term: FromEffectTreeDescendant
Action: ActionImpact
This event ties the impact models and assets to the effect. As before, both terms are important or the models won't display properly and the sounds will be unusually qui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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