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그렇게 어렵게들 생각하냐.. 원거리 공격특화된 광전사를 제외한 거의모든 프로토스 병력들 호위역할이지..
추적자 불멸자 드라군 거신 리버 고위기사 그중 특히 고위기사 호위역할이 아니겠니?
그리고 또 프로토스는 엄청난 기술과 알수없는 초능력을 가지고있지.. 니가 아이언맨 슈트 입고 있다고 생각해봐.. 총들고 빵야빵야 하는애들이 무섭겠냐? 안무섭겠냐? 근데 광전사는 아이언맨 슈트보다 더 좋은 내구력과 더 빠른 속도와 더 좋은 화력을 가지고 있단말야.. 물론 해병이나 그런애들도 현대의 군인들보다 훨씬 진보했지만 그 차이를 보면 그정도일거란 이야기야.. 아직도 감이안와? 왜 광전사가 근접을 고집하는지?
옛날에 중세시대때 활,석궁등이 있어도 칼들고 싸우는 보병들이 주 전력으로 쓰였었잖아.. 총이 나오면서 그에 걸맞는 방탄이 없기때문에 근접 보병들이 사라졌지만 광전사는 그에 걸맞는 수준이 아니라 총기를 무력화시키고도 남을 만큼 여유롭단말야..
정리해줄게. 여러 전투전력들의 호위(특히 고위기사) , 그리고 엄청난 기술차에 의한 농락+효율(사이오닉검에 안베이는게 있겟니?)
아 그리고 접근할 전력을 원거리로 돌리면 더 쌜거라는 의견도 물론 좋은 의견이야.. 하지만 비용의 문제도 있고 이미 추적자를 필두로한 엄청나고 무지막지한 원거리 병사들이 있는데 궂이 더 비용을 들여 광전사를 원거리유닛으로 개조할 필요성을 토스가 느낄까? 마치 우리나라에서 소모성 보병들에게(특기번호 0000) 일일히 개인맞춤 소총과 방탄을 지급하지 않는 이유라 할수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