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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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9-10-06 06:23:54 KST | 조회 | 1,77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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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WoW 3.3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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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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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버전의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
최신 버전의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atch
일반
- 얼음왕관 성채
+ 현재 5인 던전인 사론의 구덩이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얼음왕관 성채의 나머지 던전과 공격대 콘텐츠는 추후 테스트 빌드에 구현될 예정입니다.
- 멍해짐: 1~5 레벨의 플레이어가 뒤에서 몬스터의 공격을 받을 시 멍해지지
않습니다. 또한, 6~10 레벨의 플레이어가 멍해질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캐릭터 복사를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고자, 테스트 서버에 캐릭터를
복사할 때는 업적 내용이 복사되지 않습니다.
직업: 일반
- 기본 장비: 최초 장비하는 기본 무기가 일반화되었습니다. 도적은 한
쌍의 단검을 장비한 채로 시작합니다. 주술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은 양손
무기를 장비하고 장비에 필요한 기술을 배운 채로 시작합니다. 주술사는 양손
무기보다 방패를 장비했을 때 더 효율적이므로, 한손 무기와 방패를 장비한
채로 시작합니다.
- 빗맞음: 마법사, 흑마법사, 사제의 근접 공격이 적중됐을 때 더는 높은 확률로
빚맞음 판정이 나지 않습니다. 또한, 빗맞음에 따르는 피해 감소 불이익이 다른
직업과 같아졌습니다.
- 생명력과 마나 회복: 저레벨 캐릭터의 회복 속도가 200%로 증가했습니다.
회복 속도는 플레이어의 레벨이 상승하면 점차적으로 감소하여 15 레벨이
되면 일반 속도와 같아집니다.
- 주문 마나 소비량: 거의 모든 저레벨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감소했습니다.
즉, 3.2.0 패치에서 고레벨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감소했다면, 그보다 저레벨
주문의 마나 소비량 역시 감소했다고 간주하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20 레벨
전에 배운 주문 중 시전 시간이나 지속 시간이 짧아진 주문의 마나 소비량은
시전 시간이나 피해량에 비례하여 더욱 감소했습니다.
종족: 일반
- 종족 능력치 보너스: 다양한 종족의 최초 생명력을 같게 하고자 능력치가
조정되었습니다. 체력에 1점의 추가 점수를 얻고 시작하는 오크, 드워프,
타우렌을 제외한 모든 종족이 동일한 수준의 체력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직업에 있어서는, 모든 종족이 동일한 능력치 총합을 가질 수 있도록
보너스와 불이익이 조정되었습니다.
죽음의 기사
- 돌가죽 가고일의 룬: 기존의 양손 무기용 룬에 한손 무기용 룬이
추가되었습니다.
- 특성
+ 부정
+ 사자의 밤: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45/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 소환수
+ 마력 회피 (지속 효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냥꾼
- 눈속임 (재설계): 3회의 공격으로 위협 수준이 발생하지 않고, 사냥꾼이
눈속임을 사용한 뒤에 4초간 벌이는 모든 공격의 위협 수준이 우호적인
대상에게 이전됩니다. 이와 더불어, 여러 사냥꾼이 동일한 우호적인 대상에
눈속임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특성
+ 야수
+ 위협: 대상이 야수의 근접 공격 사정거리 안에 있다면, 위협에 의한 기절
효과가 야수의 근접 공격과 상관없이 즉시 적용됩니다.
- 소환수
+ 마력 회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30/60/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법사
- 특성
+ 비전
+ 비전 마법 강화: 마법사의 신비한 폭발, 신비한 화살, 비전 탄막, 비전 작렬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10초 동안 마법사의 파티와 공격대원의 공격력이
1/2/3%만큼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효과는 야성의 감응, 축성의
응보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소환수
+ 마력 회피 (지속 효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사제
- 소환수
+ 마력 회피 (지속 효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도적
- 쌍수 무기: 1 레벨 도적은 해당 기술을 습득한 상태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 은신: 이제 해당 기술은 하나의 레벨을 가집니다. 1 레벨에 습득 가능한 이
기술이 활성화 되면 도적은 7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소멸: 기술을 시전한 후 1초 동안은 피해를 입거나 공격적인 주문 또는
기술을 맞아도 소멸이나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주술사
- 불꽃 회오리 토템: 새로운 불꽃 회오리 주문으로 변경됩니다. 주문의 레벨
구성은 기존 불꽃 회오리 토템과 같고 주문을 가지고 있던 캐릭터는 기존
불꽃 회오리 토템을 대신해서 자동으로 습득합니다. 불의 토템을 소환했다면
주술사는 소환한 화염 토템에서 발사되는 기존과 똑같은 광역 주문 피해의 불꽃
회오리(화염 마법)를 사용할 수 있고 이때 이 토템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불꽃
회오리 주문은 1.5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과 10초의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이 주문을 사용하기 위해서 시전자는 30미터 거리내에 토템이
있어야 하지만 시야에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 특성
+ 정기
+ 불꽃 회오리 토템 연마: 불꽃 회오리 연마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주문
공격력을 10/20%만큼 증가시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 만큼 단축시킵니다.
흑마법사
- 소환수
+ 마력 회피 (지속 효과): 소환수가 받는 광역 피해를 90%만큼 감소시키나,
플레이어에 의한 광역 피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임프 소환: 1 레벨에 직업 상급자에게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되어, 이제
퀘스트를 통해 배우지 않아도 됩니다.
전사
- 승리의 돌진: 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특성
+ 보호
+ 피해 보호막: 이 기술이 더는 전사 혹은 피해를 입은 상대의 발동 효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퀘스트 추적 시스템
+ 현재 개발 중인 시스템으로 완벽하게 작동하진 않습니다.
- 파티 찾기 시스템
+ 이 시스템은 여러 개선 과정을 거치는 중으로, 이번 테스트에서는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 D3D 그래픽 엔진에 텍스쳐 관리를 향상시키는 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윈도우 XP에서의 텍스쳐 관리 기능이 개선됩니다. 이 기능은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시려면
테스트 서버 토론장(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전문 기술
- 마법부여
+ 검은 마력: 발동 시 대상에 지속 피해를 주는 대신 시전자의 가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또한, 피해를 주는 공격 주문뿐 아니라 다른 해로운 주문 적중
시에도 발동됩니다.
아이템
- 문양
+ 죽음의 기사
+ 얼음 손길의 문양: 룬 마력을 추가로 생성하지 않고, 서리 열병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주술사
+ 불꽃 회오리 토템의 문양: 불꽃 회오리의 문양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불꽃
회오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초만큼 단축시킵니다.
버그 수정
- 드루이드
+ 회복: 15 레벨 회복 시전 시 15초 동안 지속되던 문제가 수정되어 이제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 마법사
+ 불기둥: 몇몇 레벨에서 3초의 시전 시간이 필요했던 문제가 수정되어 모든
레벨의 시전 시간이 2초로 통일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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