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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skyriss
작성일 2009-01-12 20:51:05 KST 조회 355
제목
사실 4티어가 오버스펙이기는 합니다.

사실 4티어가 3티어에 비해서 많이 뻥튀기 된것도 사실이지요.

 

3티어도 초기치에는 많이 뻥튀기 되었지만, 뒤에 피통 확 줄어들고, 공성무기 빼고는 데미지 많이 줄어서 2티어랑 할만해졌지요.(뭐 공성 아닌 레이더 제외)

 

4티어도 좀 세다고는 느끼네요..

 

 

비교를 해보자면. 현재 공개된 2티어 풋맨과 4티어 나이트를 기준으로 해봐야겠군요..

 

 

풋맨 - 420체력 2방어 (노멀/헤비)  11-14데미지 135쿨다운

 

나이트 - 1170체력 5방어 (노멀/헤비) 100-137데미지 150쿨다운.

 

 

뇨신께서 1티어차이당 20/20/20업을 예상하신다 하였으므로 나이트랑 비교를 한다면 풋맨에 40/40/40업을 해야겠군요.

 

 

40업풋맨 - 820체력 42방어 (노멀/헤비)   51-54데미지 135쿨다운

 

나이트 - 1170체력 5방어 (노멀/헤비) 100-137데미지 150쿨다운

 

 

42방어가 감소시키는 데미지가 71%이고, 5방어가 감소시키는 데미지가 23%입니다. 방어력 37하락에 따른 체력증가가 48% 필요하겠군요. 넉넉히 50%잡으면.

 

풋맨의 820체력/42방어를 방어력 5에 바꾸면  1230체력이 됩니다. 충분히 맞지요.

 

 

다만 흠이라면 데미지가 더블차이난다는거겠네요. 135쿨다운이 150으로 바뀌면 데미지는 110%가량이 되야합니다.

 

그러면 데미지는 한 57-60정도겠네요. 데미지가 많이 뻥튀기 되엇군요..

 

 

사실 4티어 밸런싱에서는 프웜, 키메라, 그리폰등의 공속느린유닛을 제외하고는 데미지가 많이 감소해야한다고는 보입니다. 공속느린유닛은 3티어 공성과 같이 가므로 충분히 가능한데. 나이트나 부릉이등의 공속 빠른 유닛은 조금 생각해봐야할듯 합니다.

 

 

 

 

그런데 반대로 생각하면 이정도는 되야한다고 보여지기도 해요. 대부분 2티어 유닛이나 3티어 용자들은 이 티어로 영웅까지 가려 생각중입니다. 당연히 돈세이브 하면서 업글도 하지요. 그런데 이런 분들이 4티어를 갈지도 의문이고.

 

또한 훼력 있으신 분들이래도 바로 5티어가 나오는데 4티어 성자를 만들 필요가 없다는거지요. 두렉님 디스처럼 어느정도만 업하고 작하겠다는 거기도 하고요.

 

또한 하위티어 보너스가 없는 상황에서 많이 지르지는 않으실테고. 만약 가신다면 적정업만 하실거기에 저렙성자들은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만약 4티어가 현재 1/2/3티어 용자랑 노업상태에서 비등비등해진다면. 거의 4티어 안갈겁니다. 그래서 뇨신께서 내리신 고육채이라고는 보입니다. 다만. 이렇게되면 최종티어인 영웅은 어찌할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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