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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Nios
작성일 2010-01-31 20:04:12 KST 조회 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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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떡밥 #4 - 최후의 영웅 1인만 리치 왕이 된다

영웅들 끼리 리치왕의 왕좌를 노린다

시즌 단위로 진행되는 투기장에서 우승하면 실제 해당 영웅으로 바뀌게 된다고 지난 시간에 이야기 드렸습니다. [아크메이지] 속성을 부여 받은 [영웅 소서리스]가 우승할 경우, [아크메이지]로 바뀌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4개 종족의 각 4 영웅들. 총 16 영웅들은 자신의 산하 지배 구조의 부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길드 형태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산하 지배 부대원은 실제 일반 유저들이 "가입"을 통해 영웅 밑으로 합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웅의 인지도와 인맥빨 등이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며, 고급 유닛 플레이어의 섭외 전쟁도 활발하게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 확정되지 않은 부분인지라, 동일 종족의 유닛만 합류할 수 있도록 할지 제약 사항을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16 부대가 너무 많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영웅들끼리 합세하여 4개 부대만 편성하는 쪽도 고려 중입니다. 어디까지나 이 부분은 대략적인 모양새를 그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추후 구현 단계 직전에는 완성할 예정입니다.

 

해당 산하 부대에 합류하는 유닛은 1달 간 탈퇴할 수 없게 됩니다.

 

영웅들은 이렇게 자신의 부대를 꾸려서 리치 왕이 있는 얼어붙은 왕좌로 향하게 됩니다. 각 길목에 위치한 네임드/다른 부대를 격파해서 한 단계씩 진격합니다. 마침내 최후의 네임드/다른 부대를 격파하면 리치 왕과 대면하게 됩니다. 리치 왕과의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해당 부대의 영웅은 [리치 왕]이 됩니다.

 

이제 새로운 리치 왕이 나타났습니다. 리치 왕의 왕좌는 오직 한 명만 오를 수 있는 경지입니다. 이제 NPC 리치 왕이 아닌 플레이어 리치 왕을 처치하여 그 자리를 뺏기 위해 다른 부대가 재정비하여 올 것 입니다.

 

리치 왕이 된 영웅과 그 산하 부대원은 일정 기간 단위로 골드 보너스나 경험치 보너스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특수한 버프 효과가 모든 부대원에게 유지됩니다. 또한, 리치 왕 부대는 [공격대 기금]을 조성하여 "용병 네임드"를 채용하여 얼어 붙은 왕좌의 각 지역에 배치하여 진격해 오는 다른 부대를 제압할 수 있게 되니다.

 

새로운 리치 왕이 왕좌를 차지하면 모든 얼어 붙은 왕좌 던전 내에 위치해 있던 다른 부대는 강제로 퇴장당하게 됩니다. 새로운 용병 등의 채용을 위한 준비 기간은 3일 간 주어집니다. 이 3일의 기간 동안 리치 왕의 부대는 재 정비를 확실하게 하여 자신을 향하므로 공격을 방어할 준비해야 합니다. 3일 후부터는 새롭게 구성된 공대원들이 당신의 왕좌를 노릴 것 입니다.

 

3일이 경과하면 다시 던전이 열리고, 전투가 개시됩니다. 전투가 7일간 계속해서 지속되어 방어에 성공할 경우, 이후 3일 간 매일 던전 내에 위치한 모든 공격대 구성원에게 [얼어붙은 한기] 디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리치 왕 부대 제외) 이 얼어 붙은 한기가 3 중첩이 될 경우 (즉, 3일이 경과하면) 해당 디버프에 중첩이 된 모든 공대원은 [얼어죽기]로 인해 전멸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다시 던전은 폐쇄되며, 2일 간의 준비 기간이 다시 주어집니다.

 

얼어 붙은 왕좌 던전의 각 지역에는 용병 NPC를 배치할 수도 있지만, 유저를 소부대로 편성하여 방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배치 작업은 정비 기간에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일종의 King of the Hill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 될 것 입니다. 영웅에 대한 매리트와, 특히 리치 왕의 자리를 놓고 펼치는 새로운 형태의 플레이가 준비 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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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loment (2010-01-31 20:06: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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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리치왕!

설레는 군요...
무념무상 (2010-01-31 20:0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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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확실한 건 적어도 리치왕은 명예직이 아니란 거군요.
무념무상 (2010-01-31 20:06: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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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하나는 리치왕이 명예직이 아닌 만큼 영웅직도 유지하는 메리트가 생긴다는 것인가.
easy.....huh (2010-01-31 20:09: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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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속성은 아메부대로만 들어가는건 아니겠죠??
이거슨 인맥싸움이 되려나요...
아이콘 [부릉이승리왕] (2010-01-31 20:1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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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좀 문제가ㅜ많을듯
chss3 (2010-01-31 20:1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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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래여라 얍
아이콘 qndhs (2010-01-31 20:12: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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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모야.. 점점 이걸 벗어날수가없어!!
아이콘 LittleMarine (2010-01-31 20:13: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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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위닥분들에게 잘 보여야겠네..
easy.....huh (2010-01-31 20:14: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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훼신들의 독주만 막을수 있다면 엄청 재밌을것 같은데요 ㅎㅎ
아이콘 BestBombdrop (2010-01-31 20:14: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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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지금 미리 접어놓을까..
가면 갈 수록 시간을 엄청 투자해야 할 거 같기도 하고..
라이트 유저는 아무래도 힘들어지는듯..
아이콘 그게모양 (2010-01-31 20:15: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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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성전이라니!
무념무상 (2010-01-31 20:16: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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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 유저는 상관 없을 거 같습니다.
지금처럼 조금씩 조금씩 필작이랑 레이드, 1vs1 시뮬이나 하는 정도라면요.
2vs2나 영웅직 파고 들 수준이면 이미 라이트 유저라 보기 힘들죠.
무념무상 (2010-01-31 20:1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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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하드코어 유저와 라이트 유저의 격차는 엄청 벌어질 거 같네요.
뷰티풀Alexandria (2010-01-31 20:17: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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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지인없는 사람은 힘들다는건가요?
아이콘 Nios (2010-01-31 20:1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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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스템은 별로 같나요?
아이콘 Nios (2010-01-31 20:1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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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단계의 아이디어를 떡밥으로 내보내고 있으니 의견이나 아이디어 있으면 부담 없이 댓글로 적어주세요 =)
아이콘 스파이크_스피겔 (2010-01-31 20:20:06 KST) slasher7@Kalimdor (Lv.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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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도리치킨
무념무상 (2010-01-31 20:22: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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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유닛간, 종족간 밸런스를 맞추지 않을 경우 이 시스템은 한 종족이 무한히 돌려먹을 수 있을 거 같네요.

게다가 다중 아이디를 쓰는 훼신들이 한 세력에 아이디를 다 몰아넣거나,
한 훼신,
두렉님이나 훼릉님만 한 세력에 오링하는 일만 있어도 다른 세력이 탈환한다는 것 자체가 힘들어보입니다.
아이콘 [부릉이승리왕] (2010-01-31 20:22: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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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인 생각으론 문제가 많아질듯 싶습니다. 많이
무념무상 (2010-01-31 20:2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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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명당 한 캐릭 제한해도..
어차피 많이 하는 유닛과 종족이 정해져 있으니
언데드가 무한 돌려먹기를 시전할 가능성이 제일 높아보이네요.
아이콘 qndhs (2010-01-31 20:25: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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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종족상 벨런스가 너무 안좋아서 좋진 않을꺼같아여
뷰티풀Alexandria (2010-01-31 20:27: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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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영웅은 독고다이 형식이 좋을거같음
아이콘 LittleMarine (2010-01-31 20:2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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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대다 집단 전투 하면 광역스킬 많은 종족이 우왕굳.. (위닥+샤먼+디몰 ㅈㅈ)
easy.....huh (2010-01-31 20:28: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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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데가 강하다고 해도 결국 영웅들은 한 팀이 못될테니 일반 부대원들이 어떤식으로 가입되느냐가 문제겠죠
아이콘 파시파에 (2010-01-31 20:30: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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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닥 + 샤먼 + 디몰 VS 스뷁+ 스뷁 + 스뷁 ㅋ
아이콘 [부릉이승리왕] (2010-01-31 20:30: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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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확실하누건 호드월드
무념무상 (2010-01-31 20:3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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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영웅직 16명이 리치왕 털어먹을 수 있는 권리 부여.
이 정도가 적절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16명 전부가 한 팟에 몰려가게 하는 것도 좋겠지만,
그럼 좀 재미가 없을테니 16명이 한 번씩 팟 만들 수 있는 권리를 주고,
원하는 사람을 데려가게 하는 식이 좋을 거 같네요.

같은 영웅도 데려갈 수 있지만 이 경우 페널티라든가는 고려해보는게 좋을듯.
(둘 다 묶인다던가, 아니면 파티 만든 한 명만 묶인다던가)
팟 만들 수 있는 기간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구요.

덧붙이자면 영웅직만 쓸 수 있는 아이템을 리치왕에서 드랍하게 하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요.
무념무상 (2010-01-31 20:31: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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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huh // 영웅들끼리 연합 하는 것도 고려해보고 있다고 하십니다.
연합이 되면 그냥 언데 천하죠 ㅈㅈ.
아이콘 [부릉이승리왕] (2010-01-31 20:3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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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닌가? 여튼 좋지않다, 흥미롭긴 해두
아이콘 LittleMarine (2010-01-31 20:32: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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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가지 확실한 건 뭐가 나오던 간에 스킬 없는 유닛은 그냥 버로우
아이콘 [부릉이승리왕] (2010-01-31 20:3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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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ㅠㅠ
무념무상 (2010-01-31 20:35: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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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훼릉신 같은 건물아머는 낫죠.
패이트 아머나 패비 아머는 어쩔 ㅠㅠ.
뷰티풀Alexandria (2010-01-31 20:36: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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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영웅의 인지도와 인맥빨 등이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며'

이게 제일 마음에 안들어서요...
무념무상 (2010-01-31 20:3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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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뇨스님 제 의견에 대한 소감 좀 늅늅.
무념무상 (2010-01-31 20:3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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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새로 하나 써볼까.
아이콘 드워프의힘 (2010-01-31 20:54: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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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아직은 저렙인 게 분명..ㅜㅜ
아이콘 Adriel (2010-01-31 21:03: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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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문장템부터 추가좀..굽신굽신
소녀리스 (2010-01-31 21:0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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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들 저와 함께 매직으로 극ㅋ딜ㅋ 해요
이렇게라도 해야 소서가 명함좀 내밀지..
아이콘 hariyahon (2010-01-31 21:49: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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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감히 상상도 못했던 내용이네요.
계획하고 계신다면 개인적으로 기대도 크구요.

하지만 현 엑월에 대한 뇨스님의 입장과는 조금 차이가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게임의 몰입도가 증가할 수록 상업적인 성격을 띄게 되고, 이 경우 유저간의 격차가 벌어지는 건 어쩔 수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집단이익을 위한 친목도모를 최대한 견제하고 다같이 즐기는 게임을 지향하는 현 엑월의 정책에도 무리가 생길 듯 합니다. 뇨스님과 비요뜨님의 부담도 크게 심해질 듯 합니다.
무엇보다 뚜렷한 상성이 존재하는 현 상태에서는 유닛간의 밸런스를 맞추기도 힘들고, 아이템의 공급이 고르지 않아 유저들의 불만이 더 커질 듯 합니다.

설레는 만큼, 저를 비롯한 다수 유저분들의 염려도 클 듯 합니다.
아이콘 skyris (2010-01-31 22:53: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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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는 결론은 친목쪽으로 몰릴듯 해서 염려되네요. 엑피 축소의 원인중 하나가 엑월까지 오지 않았으면 해서 말이죠..

또한 이게 되려면 밸런스가 엄청 잘 맞아야합니다. 명예가 아닌 실질이 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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