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Nios | ||
---|---|---|---|
작성일 | 2010-01-31 20:04:12 KST | 조회 | 851 |
제목 |
영웅 떡밥 #4 - 최후의 영웅 1인만 리치 왕이 된다
|
영웅들 끼리 리치왕의 왕좌를 노린다
시즌 단위로 진행되는 투기장에서 우승하면 실제 해당 영웅으로 바뀌게 된다고 지난 시간에 이야기 드렸습니다. [아크메이지] 속성을 부여 받은 [영웅 소서리스]가 우승할 경우, [아크메이지]로 바뀌게 되는 것이죠.
이러한 4개 종족의 각 4 영웅들. 총 16 영웅들은 자신의 산하 지배 구조의 부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길드 형태라고 보셔도 좋습니다. 산하 지배 부대원은 실제 일반 유저들이 "가입"을 통해 영웅 밑으로 합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웅의 인지도와 인맥빨 등이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며, 고급 유닛 플레이어의 섭외 전쟁도 활발하게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 확정되지 않은 부분인지라, 동일 종족의 유닛만 합류할 수 있도록 할지 제약 사항을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16 부대가 너무 많을 수도 있기 때문에 영웅들끼리 합세하여 4개 부대만 편성하는 쪽도 고려 중입니다. 어디까지나 이 부분은 대략적인 모양새를 그리는 부분이기 때문에 추후 구현 단계 직전에는 완성할 예정입니다.
해당 산하 부대에 합류하는 유닛은 1달 간 탈퇴할 수 없게 됩니다.
영웅들은 이렇게 자신의 부대를 꾸려서 리치 왕이 있는 얼어붙은 왕좌로 향하게 됩니다. 각 길목에 위치한 네임드/다른 부대를 격파해서 한 단계씩 진격합니다. 마침내 최후의 네임드/다른 부대를 격파하면 리치 왕과 대면하게 됩니다. 리치 왕과의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해당 부대의 영웅은 [리치 왕]이 됩니다.
이제 새로운 리치 왕이 나타났습니다. 리치 왕의 왕좌는 오직 한 명만 오를 수 있는 경지입니다. 이제 NPC 리치 왕이 아닌 플레이어 리치 왕을 처치하여 그 자리를 뺏기 위해 다른 부대가 재정비하여 올 것 입니다.
리치 왕이 된 영웅과 그 산하 부대원은 일정 기간 단위로 골드 보너스나 경험치 보너스 등의 혜택을 받게 되며, 특수한 버프 효과가 모든 부대원에게 유지됩니다. 또한, 리치 왕 부대는 [공격대 기금]을 조성하여 "용병 네임드"를 채용하여 얼어 붙은 왕좌의 각 지역에 배치하여 진격해 오는 다른 부대를 제압할 수 있게 되니다.
새로운 리치 왕이 왕좌를 차지하면 모든 얼어 붙은 왕좌 던전 내에 위치해 있던 다른 부대는 강제로 퇴장당하게 됩니다. 새로운 용병 등의 채용을 위한 준비 기간은 3일 간 주어집니다. 이 3일의 기간 동안 리치 왕의 부대는 재 정비를 확실하게 하여 자신을 향하므로 공격을 방어할 준비해야 합니다. 3일 후부터는 새롭게 구성된 공대원들이 당신의 왕좌를 노릴 것 입니다.
3일이 경과하면 다시 던전이 열리고, 전투가 개시됩니다. 전투가 7일간 계속해서 지속되어 방어에 성공할 경우, 이후 3일 간 매일 던전 내에 위치한 모든 공격대 구성원에게 [얼어붙은 한기] 디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리치 왕 부대 제외) 이 얼어 붙은 한기가 3 중첩이 될 경우 (즉, 3일이 경과하면) 해당 디버프에 중첩이 된 모든 공대원은 [얼어죽기]로 인해 전멸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다시 던전은 폐쇄되며, 2일 간의 준비 기간이 다시 주어집니다.
얼어 붙은 왕좌 던전의 각 지역에는 용병 NPC를 배치할 수도 있지만, 유저를 소부대로 편성하여 방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배치 작업은 정비 기간에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일종의 King of the Hill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 될 것 입니다. 영웅에 대한 매리트와, 특히 리치 왕의 자리를 놓고 펼치는 새로운 형태의 플레이가 준비 될 것 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