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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skyris
작성일 2010-03-09 14:04:49 KST 조회 486
제목
프웜 유저들한테 질문!

프리징 브레스에 대해서 나왔죠. 뭐 잉여 쿠소다 뭐다 하는데... 각설하고.

 

꼭 프리징 브레스라는 스킬이 필요하신가요? 아니면 적절히 스킬이 바뀌어도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프리징 브레스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행 - 2초쿨. 6초지속. 공쿨 10% 증가(dps 9.09% 감소)

 

 

이것은 샤먼의 퍼지와 같죠.

 

퍼지 - 1초쿨. 무한지속. 공쿨 10%증가(dps 9.09% 감소)

 

 

개인적으로는 10% 증가에서 더 올리면 매지컬하고 안맞는다 생각해서.. 다른 방안을 생각해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프리징 오오라 - 모든 적군의 공쿨 10%증가(dps 9.09%감소) 프웜이 죽으면 해제된다.

 

당연히 현행 프리징 브래스에 비해 가격은 살짝 떨어뜨리고... 스톰해머 보다 약간 비싼정도로 바꾸면 될듯.

 

스톰해머 - 공격력 10% 증가(dps 10%증가)니깐... / 가격은 6000.3000 이군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원래 프리징같이 건물아머 얼립시다! 그래봤자 공쿨이 느려서 효과도 못보고. 코로시브 있는데 건물 카운터 또 주기도 그렇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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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세류- (2010-03-09 14:06: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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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시브있다고 키메라가 시즈잡던가
Endless.Pain (2010-03-09 14:07: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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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코로시브는 건물아머 카운터가 아니라고 보는데........

근데 새로운 스킬 저런식으로 나오면 좀 프웜 쎄지겠군용
아이콘 skyris (2010-03-09 14:08: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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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그건 건물아머의 리듀스가 너무 강해서지. 건물아머를 살짝 매직에 더받게만 해도 카운터가 되버림.
아이콘 Pavanne (2010-03-09 14:08: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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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라기보다는 어느정도 싸울 수 있는 정도?
아이콘 세류- (2010-03-09 14:09: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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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2초쿨에 6초지속인데 2:2든 3:3이든 네임드든

오오라나 마찬가지 아닌가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4:0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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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시브를 부러워할 이유는 없는데.. 단지 그건 빙하님이 건물아머에 대한 한이 많으신거같은거고..

저렇게 바뀌어도 상관없긴 하겠다는게 제 의견이지만.. 아래에 댓글 달았다시피 샤먼하고 비교하기엔 샤먼에게는 매지컬의 장점인 버프 고추장이 있죠.. 네크보다 훨씬 안정적이지만 효과는 떨어지죠.. 네크에겐 크리플이있으니까..
15%정도 줘도 사실 매지컬에비해 대등하거나 좋거나 할만한 거리가 없을거같은데..
슬로우도 30%고요. 그냥.. 아래에 댓글 재탕.. .. 사실 이름만 바뀌었지.. 달라지는건 없어요.. 2초 쿨에 6초지속인걸 보시면 3:3에서도 다 걸고도 반복하니까요..
아이콘 skyris (2010-03-09 14:0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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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현재도 코로시브는 건물에 비해 유리한 상성이에요. 근데 키메라 성자는 부릉이 성자보다 없죠. 뭐 공쿨탓도 있찌. // 코로시브 105%. 플머+부릉이 100%.
아이콘 세류- (2010-03-09 14:09: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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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가 되버린다면서 먼저 카운터 이야기를 했.. /ㅅ/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4:14: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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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프웜이 건물을 얼리는 특성이 있다지만 이미 주어진 특성은 키메라에게는 건물에게 강하게 되어라는 200% 데미지가 주어졌고. 프웜은 상대 공쿨을 증가시키는 얼려얼려브레스로 올려서 유리하게 싸워라는거고.. 전 그에 초첨을 맞췄을뿐일겁니다 아마.. 그래서 공쿨증가에 대한걸 언급했고요.. 음..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4:17:2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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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을 바꾼다고 이야기하시면서 똑같은 스킬에 가격만 낮춘다고 하셔서 적은겁니담..
차이점은 있겠지요.. 동시에 바로 적용되느냐 2:2에서 한 유닛은 2초뒤
3:3에서 한유닛은 2초뒤 한유닛은 4초뒤에 적용되느냐 차이..

뇨스님이 떡밥을 던지신 영웅으로 인한 편가름싸움이라면 오라가 더 좋겠군요.. 그외에는 현 상황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아이콘 세류- (2010-03-09 14:1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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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징이 상향되서 더 느려지게 하든 스턴을 걸든
100% VS 35% 는.. =_=
크리플급으로 절반느려지게하거나 절반스턴건다고해도
못이기는데 걍 추가해도 무난할텐데 뭐이리 카운터다뭐다 하셩 /ㅅ/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4:21: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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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건물아머가 너프되지않는이상 프웜이 카운터 스킬급을 쥐지않는이상 이긴다고는 생각도 안했죠.. -ㅅ-; 건물 카운터 유닛은 꽤 많습니다.. 단지 그 유닛의 '동급'유닛이 없을뿐이죠.. 그것뿐입니다..
아이콘 skyris (2010-03-09 14:21: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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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별 차이 없으라고 쓴 글임. 프리징 브레스는 비쌀뿐. 별로... 그냥 6초 쿨 없애버리자는 글이 가깝겠죠..

건물아머를 얼린다라... 얼리면. 워3식으로 영구결빙? 그건 아니고. 일정시간 결빙? 그러면 프웜 공쿨이 구려서 효과가 적죠. 현실적인것으로 따진거임..

부릉이랑 플머 너프방안이라.. 그건 워3식으로 해버리면 끝. 근데 그건 안되죠... 워3을 따르되 약간은 유도리있게 해야한다는게 제 생각.

코로시브는. 건물아머에 최소 비등. 최대 유리하게 만든 스킬인것은 부정할수 없음. 그래서 기존 2배에서 현행 3배가 된거고..

공성무기가 건물아머를 못잡는것은. 스킬이 없어서가 아니라 공쿨이 느려서 카운터 특성이 안된다는거임. 그래서 관통을 시키자 한거고. dot에 대해서도 논하는거고...
아이콘 skyris (2010-03-09 14:22: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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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스킬은 패시브랑 dot모두 포함한거니... 논외로 합시다. //
아이콘 skyris (2010-03-09 14:25: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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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글쓰성자에 대한 답변은 하나. // 스킬은 스펠에 대해 앞서서는 안된다. 그리고 너프 버프 스킬달라 논하기 전에 다른거. 주어진 뒤의 다른 유닛도 생각해봐라.

프리징을 건물에만 쓰나요? 다른 유닛하고 형평도 따져야함.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4:3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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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글을보니 상향하지않아도 되지않겠니 라는 글이라서 뭐 더 달수가없네요 -ㅅ-..

샤먼에 대한건 위에 고추장까지 포함해서 설득하면 15%가 결고 스펠을 초과하지 않는다는걸 설명했지만 뭐..
스키님의견은 그냥 퍼지 vs 로 봐야한다는거였기에 그런거겠죠 후움 알겠습니당.

사실 끄고있으나 켜고있으나 별 차이를 못느낄정도의 스킬이 프리징이라는 생각에 상향을 말했죠. ㅎㅇ... 전 프웜인데도 그냥 끄고다닙니다 네임드때 끄고다니기 귀찮아서.. 디몰버그때문에..
아이콘 skyris (2010-03-09 14:4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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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 ㅇㅇ.. 디몰버그 치명적... 버그로 인해 효과가 아예 없는것이 되어버렸죠.. 그렇지만. 상향해도 다시 디몰버그는 계속될거임.

그것은 버그수정이 우선.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4:4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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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타 : 결고 -> 결코
아이콘 세류- (2010-03-09 14:4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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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리스// 그래서 제가 예전부터

프웜의 칠링과 프리징브레스를 나누자는 이야기를 쭈욱 해왔었죠

현재의 프리징브레스를 이름을 칠링으로 바꾸고 그대로 냅두고

프리징브레스라는 스킬을 만들어서

뱃라의 리퀴드 파이어처럼 건물아머에만 통하는 특수한 공격을 하자고요

그래서 그 새로생긴 스킬을

건물에게 5초쿨로 3초 스턴을 주어서

프웜과 건물의 상성비를

35% VS 100%에서

70% VS 100% 정도로 주자는 이야기를 계속 해왔었는데요

이게 왜 카운터라고 안됀다고 하는지 모르겠다는 말임 /ㅅ/
아이콘 Eieuseus (2010-03-09 14:59: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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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좋은 의견이나 과연 그정도까지의 상향이 ....ㅜㅠ
아이콘 뉴비현덕 (2010-03-09 16:16: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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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가 올라갈수록 네임드 템이 풀릴수록 공속 높은 캐릭은 절망적임.

아마 부캐를 안키우고 이 캐릭만 키웠다면 액월을 접었을거 같음.

다른 캐릭 돌리면서 같이 돌리는 수준일뿐.

열심히 하면 영웅이 될수 있을꺼야란 기대는 조금도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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